보험저널 'GA 바로 알기 캠페인'...."바른 GA 선택, 빠르고 쉬워야"
상태바
보험저널 'GA 바로 알기 캠페인'...."바른 GA 선택, 빠르고 쉬워야"
  • 강성용 기자
  • 승인 2021.02.1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사·FP·소비자', GA 정보 파악 한 눈에
전 GA 대상 객관적 지표 분석 이어가
보험저널TV GA 지표분석 콘텐츠
보험저널TV GA 지표분석 콘텐츠

보험저널이 연속 기획으로 다루고 있는 GA바로알기 코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GA바로알기는 보험저널 홈페이지 ‘한눈에 보는 GA 리포트’와 보험저널 유튜브 채널인 보험저널 TV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40여개 GA에 대한 지표를 분석해 안내했다.

GA 업계는 짧은 시간 동안 큰 성장을 거두었다. 보험사와 대등한 수준으로 성장한 GA지만 아직 GA를 기업으로 바라보는 시선은 적은 것이 현실이다.

GA가 과거 영업 동아리 이미지를 넘어 건실한 기업으로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지표 관리가 필요하다. 더욱이 점차 상장하는 GA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바 생산성, 효율성, 유지율 관리를 넘어 매출과 손익등 다양한 지표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보험저널은 GA의 정확하고 객관적인 지표 분석을 통해 잘 해내고 있는 부분은 더욱 부각해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독려하고, 부족한 부분은 과감히 지적해 개선을 유도함으로써 최종적으로 모든 GA의 지표를 상향 평준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GA바로알기 코너를 이어가고 있다.

협회 공시자료나 GA 각각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GA의 지표를 일목요연하게,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정도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험사가 GA 제휴 시 건실한 GA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고, FP 이직 시 더욱 객관적인 정보로 GA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 철새 설계사의 양산을 막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보험소비자 측면에서도 보험사만 확인하는 차원을 넘어 내가 상담받고 가입과 이후 관리까지 도움을 받는 GA의 실체를 확인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돕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한편 GA바로알기 코너는 반기, 연간 공시가 나올때마다 공시대상 전체 GA의 지표를 분석해 안내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