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홈페이지
테슬라 홈페이지

테슬라가 일부 제조업을 텍사스 오스틴으로 이전하는 것은 물론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가 현지로 이전할 것으로 전해졌다. 조만간 Lone Star 주에서 자체 브랜드 자동차보험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

Lone Star주의 보험 부서는 1월 말 Redpoint County Mutual Insurance Co. 보험사가 제출한 개인 승용차에 대한 테슬라 보험 프로그램에 대한 개정된 보험 양식을 승인했다.

Redpoint 보험사는 독립 관리 GA를 통해 작성된 private passenger auto coverage 를 전문으로 한다. 텍사스 보험부에 접수된 문서에 따르면 Redpoint 보험사가 인수한 테슬라의 보험 프로그램은 Tesla Insurance Services of Texas Inc. (이전 Samson GA로 알려진 MGA) 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테슬라는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테슬라 차량에 대한 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테슬라 보험 웹사이트에 따르면, 앞으로 추가적으로 주를 확장해 보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텍사스가 그 확장의 첫 단계인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 보험 웹사이트에는 자사 제품이 경쟁적으로 가격이 책정 되었으며, "테슬라 차량 소유자에게 최대 20% 낮게, 경우에 따라서는 30%까지 낮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쓰여있다.

신체적 피해, 신체적 상해, 그리고 책임은 테슬라 보험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보상 중 몇 개이다. 테슬라는 "교통 충돌 이외에 차량 도난 방지 및 차량 파손에 대한 추가적인 금전적 보호"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