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3월 22일(월)부터 4월 16일(금)까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2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인슈어테크 분야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지난해 출범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은 DB손해보험과 KISA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2020년에 진행한 1기 프로그램에서는 총 5개 기업(마이퍼피, 별따러가자, 베이글랩스, 아이디랩, 오트웍스)을 육성하였으며, 그 가운데 마이퍼피와는 공동 사업화를 통해 2021년 상반기 펫샵 전용 보험 출시를 앞두고 있을 만큼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다.

DB손해보험과 KISA는 지난해처럼 올해도 보험 비즈니스에 기반을 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2기에서는 헬스케어, 언택트 비즈니스, 구독서비스, 반려동물, 모빌리티, 사물인식/분석, 신재생에너지, 딥러닝 등 보험과 접목이 가능한 모든 영역에서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기업에는 보험 비즈니스 및 서비스 전문가 멘토링, 인슈어테크 사업전략 수립 및 IR피칭 전문 코칭, 스타트업 IR피칭 참가기회와 신용보증기금 보증 신청 시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하며, 최종 사업화 대상 선정 시 DB손해보험과의 공동 사업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2기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KISA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하여 최대 7개사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고영주 DB손해보험 전략혁신실 부사장은 “우수 스타트업의 기술 역량을 보험 비즈니스와 연계하여, 스타트업과 보험사가 상생하는 인슈어테크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며, 앞으로도 선도 보험사로서 디지털 혁신과 인슈어테크 활성화에 앞장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