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협회와 공동으로 최적의 교육 프로그램 마련

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은 한국블록체인협회(회장 오갑수)와 공동으로 가상자산 거래에 특화된 자금세탁방지 교육인 ’가상자산 AMLㆍCFT 실무과정‘을 신규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4월 13일, 금융회사 및 가상자산사업자 소속 자금세탁방지업무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과정은 국내 최초로 실시되는 가상자산 특화 자금세탁방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융회사의 가상자산 거래 관리와 가상자산사업자의 신고ㆍ검사에 대비하기 위한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관계당국 전ㆍ현직 담당자가 강연자로 나서 자금세탁방지업무 실무자가 숙지해야할 핵심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최근 가상자산 거래 증가에 따라 유의해야 할 사항과 최신 동향 등을 전파ㆍ공유하는 한편, 관련 법규에 의거 새롭게 자금세탁방지 의무를 부담하게 되는 가상자산사업자의 관련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수원은 올해 우리나라 가상자산 산업이 제도권 내에 진입하는 동시에 국제기준에 걸맞은 자금세탁방지 의무를 이행하게 되는 중요한 시기로서, 보험연수원과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앞으로도 가상자산 시장과 관련 산업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을 포함한 지원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