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질문만 통과하면 유병자·고령자도 가입 가능한 종신보험
초간편가입 기준만 통과하면 사망보험금 최대 10억까지 보장

유병장수시대, ‘간편가입’상품의 출시로 유병자·고령자의 보험가입건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간편가입’상품의 혜택마저 받을 수 없는 고객도 있다. 그런 고객을 위해 한화생명이 더 간단한 조건으로 가입 가능한 ‘초간편가입’ 종신보험을 선보였다.

한화생명이 25일업계 종신보험 중 최초로 딱 두 가지 질문만 통과하면 유병자·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초간편가입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한화생명 초간편가입 종신보험'은 두 가지 질문 △3개월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소견, △5년이내 암·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 진단만 통과하면 가입할 수 있도록 조건을 대폭 완화했다.

기존 간편가입 종신보험의 3가지 질문 중 '2년이내 입원·수술(제왕절개 포함)'을 제외한 것이다. 따라서 2년 이내 입원·수술(제왕절개 포함) 이력이 있던 고객에게 종신보험에 가입할 기회가 생겼다.

이 상품의 주계약 가입한도는 최대 10억까지다. 큰 금액의 사망보장을 간단한 가입절차로 준비할 수 있다. 사망보험금을 상속세 재원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유병자·고령자 고객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에 대해 특약으로 최대 5000만원까지 추가할 수 있다. 아울러 암·뇌·심장관련 중대질환의 진단·입원·수술을 보장하는 30여종의 특약도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보장만 골라서 가입이 가능하다.

한화생명 성윤호 상품개발팀장은 “기존 일반종신보험뿐만 아니라 간편종신보험에도 가입하지 못했던 고객들이 '한화생명 초간편가입 종신보험'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라며, “최근 니즈가 높은 표적항암약물치료 또한 최대 5천만원까지 파격적으로 늘린 만큼 유병자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화생명 초간편가입 종신보험'의 가입가능 나이는 보험나이 기준 30세~73세까지이다.

40세, 1종 간편가입형, 생활자금 보증형, 주계약 가입금액 5천만원, 20년납으로 가입시 월 보험료는 남성 15만7500원, 여성 13민7500원이다.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특약, 가입금액 5천만원, 5년만기 갱신형 부가시 월 보험료 남성 4500원, 여성 6000원이 추가된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