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과제 1편당 논문연구 1,000만원, 저술연구 2,500만원 지원 예정

 

 
(사)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이사장 남궁훈)는 국내 보험학 연구자를 대상으로 '2021 보험학 연구지원'과제를 공모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 연구과제로 선정되면 1개 과제당 논문연구는 1000만원, 저술과제는 2500만원의 연구지원금이 지급된다. 연구주제는 ‘보험학 및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시의성 있는 주제’면 무엇이든 지원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소정의 양식을 작성해 오는 30일까지 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연구지원 공모 요강은 기념사업회 홈페이지)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의 「보험학 연구지원」 사업은 국내 보험분야의 안정적인 연구 환경 조성과 연구자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고, 나아가 보험학 연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50편의 연구과제를 지원하였으며, 지원금은 5억 3천여만원에 달한다.

남궁훈 이사장은 “교보생명을 창립한 대산(大山)선생은 보험산업의 지지대가 되어주는 보험학의 발전을 위해 교육과 인재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다”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사회화를 비롯하여, 디지털시대의 가속화 등 급변하는 보험환경에 필요한 시의성 있는 연구가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는 교보생명을 창립해 국내 보험산업을 선도했던 대산 신용호 선생의 삶과 철학을 계승하고자 2005년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대산보험대상 시상사업, 보험장학사업, 보험연구지원사업, 전통문화계승사업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