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개 대도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서 동시 실시

보험연수원
보험연수원

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은 국내 최초 보험계약관리 직무지식 습득 및 실무역량 함양을 위한 민간자격인 보험계약관리역(ICA) 제2회 자격시험을 오는 7월 3일 전국 5개 대도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서 동시에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응시신청은 6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접수하며, 합격자는 7월 22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본 자격제도는 취득예정자의 시험 준비를 지원하고, 교육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사전교육(사이버과정)을 이수한 후에 자격시험(집합)에 응시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동 사이버 사전교육은 모바일로도 수강 가능하며, 세부 교육일정 확인 및 교육 신청은 역시 보험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보험계약관리역은 보험업계의 계약관리 및 고객서비스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자격제도로, 2020년 최초 도입 및 제1회 시험을 실시해, 125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한편, 보험연수원은 보험계약관리 업무에 필요한 이론 및 실무의 표준을 포함한 실무지침서로서 전문도서를 발간하여 사전교육 교재로 제공하고 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