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사 가입경력인정(소급담보일자), 
복수의사 가입시 추가할인(공동개원,업계유일)
장기무사고자 추가할인 

한국단체보험연합
한국단체보험연합

 

KB치과의사 의료배상보험이 파격적인 보험료 할인과 업계유일의 보험조건 구성으로 치과 개원가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의료배상보험은 의료분쟁시 KB손해보험이 환자와의 합의 및 소송업무를 대행해 치과의사는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보통약관에서 임플란트시술과 교정시술 여부에 따라, 의료과실을 최대 1청구당 1억원, 연간 2억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특별약관으로 일반시설배상책임, 경호비용, 관습상의비용 및 형사합의금, 벌금, 형사방어비용, 폭행 및 악의적인파괴행위보장, 외래진료휴업손해, 초빙/마취의 특약 등을 선택할 수 있다. 

KB치과의사 배상보험 전용상담 창구를 맡은 한국단체보험연합에 따르면 "2019년 5월 상품판매 개시후 현재까지 약 2천여건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이 중 약 1500명의 회원이 KB치과의사 의료배상보험에 가입했다"며 "다른 회사에 가입했던 보험가입경력도 인정해주고, 장기무사고자들에 대해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특히, 여러 명의 의사가 공동개원시 할인해 주는 조건은 타사에는 없는 KB상품만의 큰 특징이며 중,대형 치과병원에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연합측 관계자는 “아직 상품이 충분히 홍보되지 못했지만 그 동안 비교 상품이 없어 불가피하게 높은 보험료를 납부하던 고객들이 상담 후 만족도가 매우 높고, 각종 할인율을 적용하면 치과의사 1인당 최저 20만원 대 초반의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보험상품을 비교하는 젊은 치과의사들이 눈에 띄게 많아지고 있어서 올해 가입 고객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