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2기 대졸신입공채 채용

독립보험대리점(GA) 인카금융서비스(대표 최병채)가 2021년 22기 대졸신입공채 직원을 채용했다. 총 210여명의 지원자중에서 서류심사와 1차 면접, 그리고 최종 임원면접을 통해 총 16명의 대졸신입사원을 최종 채용했다. 본 채용은 매년 대졸신입공채의 일환으로 진행된 동시에 100년 기업을 만들기 위한 ESG경영 실천이라는 경영방침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고 인카금융서비스 관계자는 밝혔다.

상경계열 출신만이 아닌 인문계열과 공학계열 출신 등 다양한 분야의 적성과 역량의지원자를 최종 선발했으며, 이는 지원자의 학습능력과 열정 등 미래 성장가능성에 초점을 둔 것으로 풀이된다.

대졸신입사원들은 앞으로 약 1개월간의 사내/사외 신입사원 교육을 통해 보험의 기본구조와 보험상품의 기본체계, 회사내 업무별 기초교육을 받은 후 적성과 희망을 고려하여 현업에 배치될 예정이다.

인카금융서비스는 매년 대졸신입사원 공채를 통해 애사심과 역량을 겸비한 인재를 장기적 관점에서 직접 발굴하여 육성하고 있다. 외부채용에 비해 매우 장기적이며 더 많은 비용이 투여될 수도 있지만 회사가 필요한 인재를 직접 육성하고 장기적으로 회사의 근간이 되는 미래역량과 기업문화를 구축한다는 측면에서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밝히고 있다.

대형독립대리점(GA) 업계의 일반적인 채용방법과 달리 20년 이상 시행되어온 대졸신입공채를 통한 인카금융서비스의 ESG경영이 향후 인카금융서비스의 발전에 어떠한 긍정의 효과를 더 불러올지 눈여겨볼 대목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