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배상책임 등 어린이집, 학교생활 ‘4대 위험’ 집중 보장

아동학대와 학교폭력 피해는 정부의 예방정책에도 불구하고 매년 증가하고 있어 사회적 공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동학대의 경우, 보건복지부 ‘아동학대 주요통계’에 따르면 아동학대사례는 매년 증가하여 2019년에는 2015년 대비 256.5% 증가되었다. 

학교폭력의 경우, 교육부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발표’에 따르면 2015년 대비 집단따돌림 및 사이버폭력의 비중이 각각 8.7%, 3.1%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하나손해보험은 아동학대피해 및 학교폭력피해 등을 보장하는 ‘하나 슬기로운 자녀생활보험’을 출시하였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아동학대피해(친족제외) 민사소송 변호사선임비, 치료비, 후유장해 진단비를 보장한다. 

‘하나 슬기로운 자녀생활보험’은 보험료 한번 납입으로 1년간 보장받을 수 있으며, 1년 보험료 1~2만원대 수준(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 기준)의 저렴한 보험료로 보험가입에 대한 문턱을 대폭 낮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하나손해보험은 비대면·디지털화를 통해 모바일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별도 증빙서류 없이 3분 이내 보험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에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소액∙단기 미니보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상품접근성과 고객만족도를 모두 충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