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 최대 유튜버 ‘연금박사’ 이영주 대표 인터뷰

유튜브 채널 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연금박사로 잘 알려진 큐에셋 이영주 대표를 만나본다.

현대사회는 빠르게 고령화로 접어들면서 은퇴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그만큼 연금이 중요해졌음에도 실상은 연금에 대해 모르고 있거나 외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영주 대표는 종신보험 등을 통한 노후 대비도 중요하지만 은퇴설계는 곧 연금설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연금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진정한 부자는 자산을 잘 불린 사람이 아니라 잘 쓰고 가는 사람이다. 결국 행복한 사람들은 연금을 통해 잘 쓰고 가는 사람"이라고 이 대표는 강조한다.  

이영주 대표는 저서 <삼성전자를 사야하는 이유 부의진리>, <연금 부자들>을 통해서도 이 같은 내용을 강조하고 있다.

우리 사회의 은퇴준비 1순위가 왜 꼭 연금이어야 하는지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본다.

※유튜브 채널 '보험저널TV'를 구독하면 더 많은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youtube.com/channel/UC6v10hcO7KLhWBNYZE4vkDQ)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