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보험, '건전성·수익성·안정성' 높았다
상태바
푸르덴셜생명보험, '건전성·수익성·안정성' 높았다
  • 최지호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06.0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생명보험사’ 12년 연속 1위

푸르덴셜생명보험(대표이사 사장 민기식)은 금융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좋은 생명보험사’ 평가에서 1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업계 경쟁력을 입증했다.

금융 전문 소비자단체인 금융소비자연맹은 소비자가 올바른 보험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매년 24개 생명보험회사의 경영공시를 비교분〮석해 ‘좋은 생명보험사’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평가 항목은 △지급여력비율, 책임준비금 등을 반영하는 ‘안정성’ △불완전판매비율, 보험금 부지급율 등을 평가하는 ‘소비자성’ △유동성비율과 가중부실자산비율을 고려한 ‘건전성’ △총자산수익률, 운용자산수익률이 포함된 ‘수익성’ 등 소비자들이 보험사 선택 시 필수로 고려해야하는 사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푸르덴셜생명보험은 건전성과 수익성, 안정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 자리를 수성했다. 특히 유동성 비율 575.43%, 가중부실자산비율 0.01%로 건전성 부문에서 확고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총자산수익률(ROA) 1.03%, 운용자산수익률 4.49% 등으로 전년대비 수익성 부문 평가항목이 모두 개선되며 탄탄한 보험회사의 입지를 굳혔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을 실천해온 결과 소비자 단체가 선정한 ‘좋은 생명보험사’ 평가에서 12년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재무건전성과 수익성 등 다방면에서 내실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