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탄소포인트제 가입 독려...ESG 활동 실천
상태바
NH농협생명, 탄소포인트제 가입 독려...ESG 활동 실천
  • 최지호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06.0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오는 6월 5일(토)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생활 속 ESG 실천에 나섰다. 현재 범농협 차원에서 실시하는 6월 구내식당 잔반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매일 배출되는 잔반의 양을 구내식당 앞에 게시하여, 임직원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NH농협생명은 농협금융에서 실시하는 ‘ESG 애쓰자’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실천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스크패치를 제작했다. △사회공헌 애쓰자 △친환경활동 애쓰자 △탄소배출감소 애쓰자 △나눔과 기부 애쓰자 등 네 가지 실천사항에 NH농협생명 캐릭터 코리를 넣어 디자인했다.

또한 임직원에게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탄소포인트제’ 참여 방법을 소개하며 ‘탄소배출 애쓰자’에 동참한다. 탄소포인트제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실적에 따로 탄소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센티브는 탄소포인트 1포인트 당 최대 2원 범위 내에서 지급한다.

NH농협생명은 유튜브와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활 속 ESG 실천방법을 공유한다. ESG 담당자와 임직원이 출연해 자신이 실천하고 있는 ESG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일회용 컵 사용 자제 및 텀블러 사용 △플라스틱 사용 절감 및 그릇과 용기 사용 △플로깅(조깅하면서 쓰레기 줍는 활동) 등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방법으로 참여를 독려한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환경의 날을 맞아 ESG경영 중 사회공헌 실천 강화와 더불어 회사에서 실시할 수 있는 친환경적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며, “농협생명이 사회적 기업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대내외적 ESG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