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 통해 한번 접속으로 확인 및 서명 가능

 

지에이코리아(대표 송기흥)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지넥슨(대표 신현식)과 함께 업계최초 ‘비대면 3종 고객동의 시스템’ 을 6월 초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비대면 3종 고객동의 시스템’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고객 확인문서 절차 강화에 따라 코로나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을 타계하고자 개발됐다.

지에이코리아 준법감시팀 홍성우 팀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법 강화에 따른 업무 추가로 고객 및 설계사 모두에게 부담스러운 서류작성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영업현장은 물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 본인인증 절차로 고객 승인 동의가 이뤄지고 서류가 완성됨으로 완전판매 문화 확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넥슨 이영수 팀장은 “기존 보유한 상품비교확인서 모바일 서비스(상품명-스마트확인서)를 지에이코리아 준법감시팀의 요청에 의해 설계사 및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확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판매자격증 탑재 URL을 고객에게 발송해 설계사는 충실하게 준법을 준수할 수 있고, GA 본사는 리스크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더 많은 GA에게 스마트확인서 비대면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 공급해 GA업무 간소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넥슨은 GA전용 ERP, 보장분석솔루션, 비교견적, RPA 솔루션 등을 보유한 인슈어테크 전문기업으로, 보유솔루션을 활용해 언텍트 시대 고객을 선도하는 보험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R&D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