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노무 관련 주요 사항을 전문가들이 보기 쉽게 정리한 서적이 나왔다. 

특히 개인사업자, 중소기업 CEO 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신간 ‘중소기업 소상공인 세무 노무 컨설팅’은 회사의 근로자들을 위한 근로기준법과 임금제, 고용노동부 고용지원제도까지 낱낱이 보기 쉽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은 사업주에게 꼭 필요한 세무, 노무 정보를 엄선해 수록했다. 저자들이 각자 10년 이상 현장에서 수많은 상담을 하며 쌓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중요하지만 놓치기 쉬운 알짜 정보를 상세하게 설명한다.

공동 저자인 정원덕, 최종국, 김창수, 박명철, 김우영, 장재호 등은 다양한 이력을 갖고 있다. 대학에서 법학, 경영학, 경제학 등을 전공하고,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기도 했으며, 경영지도사/세무사/행정사/손해사정사/ISO심사원/CFP 등 국가공인 자격을 취득했다. 

이 책은 그러한 저자들의 성공경험을 전하고 있다. 급변하는 노동관련 법 개정, 개인사업자의 법인전환에 대한 고민, 법인사업자의 위험관리와 보상전략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개인에게 부과되는 세금에는 무엇이 있는지, 종합소득금액은 도대체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지, 주주총회는 어떤 절차를 거쳐야 잘 이루어질 수 있는지, 기업을 경영하는 대표라면 한번은 고민했을법한 주제들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세법, 노동법은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이 많다. 꼭 지켜야 할 조항이지만 알지 못해 위반하는 경우도 많다. 이 책은 개인/법인 사업자를 운영하고, 직원을 고용하고 함께 일하는 과정에 필요한 세무, 노무 상식을 구체적이고 쉽게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