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 Korea와 청소년 경제 교육 업무협약 체결

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은 청소년 경제 교육 분야의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1일 JA Korea(회장 오종남)와 교육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JA(Junior Achievement)는 1919년에 설립되어  120여개 국가에서 청소년 경제 교육을 무상 제공하는 국제 비영리단체다.

보험연수원은 지난 1월 민병두 원장 취임 이후, 오랜 기간 동안의 산업연수기관 역할 수행을 통해 축적된 연수 핵심역량을 활용하여 사업 다각화하기 위해 힘써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추진 중인 청소년 교육사업의 품질 향상 및 지속적인 성장ㆍ발전을 위하여 해당 분야에서 차별화된 실적과 노하우를 보유한 JA Korea를 협업 파트너로 선정했다.

연수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오는 9월 개강을 목표로 준비 중인 ‘장보고 경제 스쿨’을 성공적으로 런칭하는 한편, 앞으로 상호 협력 하에 다양한 청소년 경제 교육 관련 업무를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장보고 경제 스쿨’은 초ㆍ중등학생 대상 경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문제해결력 제고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 기반의 참여형 교육이다.

지식전달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기존 교육과의 확연한 차별성을 지향하고, 행동함으로써 완성되는 배움(Learning by Doing)에 방점이 있는 ‘장보고 경제 스쿨’은 어린 시절부터 주입식이 아닌 관찰하고, 생각하고, 판단하고, 모색하는 경제 공부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수원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간 강점을 공유하고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청소년 금융․경제 교육의 중요한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