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금융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은성수 후보자
상태바
"혁신금융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은성수 후보자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08.17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 금융산업, 금융시스템 3가지 축이 안정과 균형을 이루는 속에서 혁신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11일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019.8.11/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둔 은성수 신임 금융위원회 위원장 후보자는 16일 금융혁신기획단 업무보고를 받으며 "우리 경제의 성장잠재력 확충 등을 위해 혁신금융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날 은 후보자는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위치한 임시 사무실에 출근해 전날 국회 일정으로 연기된 금융혁신기획단 업무 보고를 받으며 나흘째 국(局)별 대면 업무보고를 이어갔다.

은 후보자는 이 자리에서 "금융은 크게 금융소비자와 금융산업, 금융시스템이라는 3개의 축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다"며 "세 가지 요소가 균형과 안정을 이루는 가운데 그 속에서 혁신을 가속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은 후보자는 개각 발표 직후인 지난 9일 기자간담회에서도 같은 취지의 발언을 한 바 있다. 은 후보자는 오는 17일 자택에서 지난 나흘 간의 업무보고 내용을 세부 검토하고, 18일에는 임시 사무실로 출근해 청문회 준비에 다시 집중할 계획이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