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는 경제 교육 프로그램

 

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이 청소년 경제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한 ‘장보고 경제 스쿨’을 신규 개발, 오는 9월 4일부터 12주에 걸쳐 진행할 예정아라고 3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초등학생 눈높이에서 상권분석, 상품진열, 젠더, 환경, 과학, 레포트 등 6개 분야와 관련한 문제해결력 제고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식 전달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기존 교육과는 차별화된, 행동함으로써 완성하는 배움(Learning by Doing)*을 지향하며, 특히 청소년 교육 경험이 풍부한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 초등학생들에게 흥미와 지적 자극을 선사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이 어린 시절부터 관찰하고, 생각하고, 판단하고, 모색하는 습관을 통해 관찰력과 상상력을 증진시킴으로써, 이익 창출 등 경제 개념을 고려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사고를 배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원은 금번 초등과정 이외에 중ㆍ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상 과정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경제 교육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