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제16회 대산보험대상’ 후보자 공모...총 1억 원 상금
상태바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제16회 대산보험대상’ 후보자 공모...총 1억 원 상금
  • 최지호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07.1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이사장 남궁훈)가 ‘제16회 대산보험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산보험대상’은 한국 보험산업 발전에 선구자적 역할을 했던 대산(大山)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2006년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가 제정한 상이다. 보험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으로 △보험산업발전 △보험학술연구 부문에서 국내 보험 발전에 현저한 공헌을 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보험산업발전 부문'은 한국 보험산업 발전에 실천적 기여도가 높은 개인이나 단체를, '보험학술연구 부문'은 보험의 이론적·학술적 체계 정립을 통해 국내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0만원씩, 총 1억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수상 후보자는 기념사업회 추천위원을 비롯해 보험 분야 연구자, 관계기관 종사자라면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는 오는 9월 10일(금)까지 접수하며, 관련 양식은 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남궁훈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이사장은 “현재 전 세계 보험업계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가속화,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변화의 시대를 맞고 있다”며 “전쟁 직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세계 최초로 교육보험을 창안하여 보험산업을 선도했던 대산 선생처럼, 국내 보험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유공자분들을 많이 추천 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최종 수상자는 각 부문별 예심과 본심, 그리고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한 후, 12월 초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