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속의 도서관, ‘더 라이브러리(The Library)’ 개관
상태바
회사 속의 도서관, ‘더 라이브러리(The Library)’ 개관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08.2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A타워 지하 1층에서 지상 1층 메인 로비로 연결되는 계단 전체에 대형 벽면 서가 설치
도서 2천여 권 비롯해 소파와 테이블 등 비치해 편안한 독서 및 창의적 휴식 환경 조성

27일 AIA생명은 서울 순화동 본사 건물 AIA타워 1층 로비를 도서관 컨셉트의 직원 휴식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더 라이브러리(The Library)’로 명명했다.

AIA생명은 ‘HLBL(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 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따라 임직원들이 더욱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고 창의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이번 더 라이브러리를 새롭게 오픈 하게 됐다고 밝혔다.

 ‘더 라이브러리’는 정숙한 분위기에서 책만 읽는 전통적인 개념의 도서관에서 벗어나 누구나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휴식 및 소통이 가능하도록 설계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AIA 직원들을 비롯해 AIA타워 내 입주 사 직원들 모두 이 공간에서 지식과 아이디어, 경험을 공유하며 창의적 사고의 원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더 라이브러리’는 AIA 타워 지하 1층에서 1층 메인 로비로 연결되는 계단을 따라 대형 벽면 서가를 설치해 자기계발, 건강, 여행, 시&에세이, 정기간행물 등 6개 카테고리로 총 2천여 권의 다양한 도서를 비치하고 있다. 그 중 약 7백여 권은 AIA타워 전 입주 사 임직원들로부터 기증받아 마련한 것이어서 이 공간의 의미를 더했다.

라운지에는 안락한 소파와 회의용 테이블, 의자 등을 마련해 자유롭고 편안하게 앉아 이야기하고 책을 읽거나 간단한 업무를 보는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곳곳에는 은은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스피커와 간접조명을 설치해 카페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AIA생명 차태진 대표는 “더 라이브러리가 보다 쾌적한 휴식 환경을 제공하여 우리 임직원들에게 활력과 즐거움을 주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AIA생명 임직원 및 타워 입주 직원들 모두가 이 공유 공간을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업무 아이디어를 얻게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더 라이브러리’의 연장선으로 다큐먼트센터 오픈, 옥상정원 문화행사 지원 등 AIA타워 근무자들을 위한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이어 나감으로써 공유 공간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