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계약관리역 제2회 자격시험 419명 합격
상태바
보험계약관리역 제2회 자격시험 419명 합격
  • 최지호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07.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연수원

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은 지난 3일 실시한 제2회 보험계약관리역(ICA, Insurance Contract Administrator) 자격시험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전국 5개 대도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서 실시된 이번 시험에는 주요 생ㆍ손보사를 비롯한 보험업계 종사자 등 895명이 응시해 419명이 합격했다.

보험계약관리역은 보험업계의 계약관리 및 고객서비스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자격제도로, ‘20년 최초 도입한 이래 총 2회의 시험을 시행하여 167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보험연수원은 국내 보험시장의 포화상태 심화로 소비자가 가입한 보험계약을 유지하면서 경제상황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계약관리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관련 이론과 실무 지식을 집대성하고,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해 보험계약관리 분야 자격제도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연수원 관계자는 ”ICA 자격은 계약관리 및 고객서비스 인력의 업무능력 향상과 표준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대외 리스크를 경감시킴으로써 선제적 시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궁극적으로 보험산업의 신뢰도 제고와 보험소비자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