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대행 넘어 신규 비즈니스 창출까지’ …인바이유 · 피플라이프 MOU 체결
상태바
‘판매 대행 넘어 신규 비즈니스 창출까지’ …인바이유 · 피플라이프 MOU 체결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08.2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슈어테크 적극 활용 중인 독립판매법인(GA)의 만남
각자의 강점 바탕으로 시너지 낼 수 있는 공동 마케팅 전개키로
단순 보험 판매 대행 넘어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제안까지… GA의 진화

크라우드 보험 플랫폼 인바이유(www.inbyu.com, 대표이사 김영웅)와 금융판매 전문 플랫폼 피플라이프(www.peoplelife.co.kr, 대표이사 현학진)는 ‘보험 상품 상호 공동 마케팅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스테이트타워 멤버십클럽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인바이유 김영웅 대표이사, 피플라이프 현학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여, 사업추진에 필요한 보험 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공동 보험 상품 형태로 플랫폼에 노출하는데 합의했다.

또한 각 사가 제공하는 보험 및 서비스 상품에 대해 각자의 강점을 바탕으로 공동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최근 카카오페이에 인수되며 온라인 보험 서비스의 신흥 아이콘으로 떠오른 ‘인바이유’와 국내 대형 보험 독립판매법인(GA)인 ‘피플라이프’는 본 협약식을 통해 성장잠재력이 높은 온라인 채널과 노하우가 축적된 오프라인 채널간의 만남이 혁신적인 서비스와 안정적 성장이라는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인바이유 김영웅 대표이사는 “중간에서 보험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는 일반적인 보험 대리점과 달리 인바이유는 국내 최초 크라우드 보험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항상 새로운 형태의 보험을 출시해왔다”며 “GA에서 나아가 금융 판매 전문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피플라이프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단순 보험 판매 대행을 넘어 신규 비즈니스 발굴까지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피플라이프 현학진 대표이사는 “보험판매 시장의 급격한 패러다임 변화 대응을 위한 유통 경쟁력 확보와 금융상품판매전문회사로의 도약을 위한 혁신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보험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는 인슈어테크 기반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가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향후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바이유는 크라우드 보험 플랫폼을 운영하며 집단 협상력을 바탕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보험 상품 및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험 가입자가 필요한 보장을 원하는 금액대로 직접 골라 보험사별로 비교해보고 카카오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내가 설계하는 해외여행보험’이 인기를 끌며 카카오페이에 인수된 바 있다.

피플라이프는 국내 대형 독립판매법인(GA)으로서, 설립 이후 10여년 만에 4만여 중소기업 고객을 유치하는 등 법인 부분에 특화된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며 국내 최대 법인영업 GA로 성장해 왔다.

이후 피플라이프재무설계와의 합병을 통해 재무컨설턴트(FA) 약 4,000여 명, 전국 사업단 151개를 보유한 초대형 GA로써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보험클리닉’을 론칭하는 등 고객 상황 및 성향 분석을 통한 재무컨설턴트(FA), 내방형 점포(OTC), 텔레마케터(TM)와 같이 고객접점채널 확대 및 다각화를 통해 원스톱 맞춤형 보험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