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노보험대리점과 MOU 체결
향후 GA시장내 ‘커넥팅 허브’로서 업계 No.1의 위상 강화

GA업계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중대형 GA와의 제휴를 통해 GA시장내 ‘커넥팅 허브’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17일 여의도 63빌딩에서 ㈜리노보험대리점(이하 ㈜리노)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와 ㈜리노 이상준·신호영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이후 본계약이 체결되면 ㈜리노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소속 GA로 영업을 시작한다.

㈜리노는 대구경북지역에 기반을 둔 20년 업력의 내실 있는 중대형 GA이다. 500여명의 설계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말 기준 연매출 300억을 기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GA시장을 선도하는 ‘리딩컴퍼니’의 위상을 공고히 하게 되고, ㈜리노는 경쟁력 있는 영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적인 조직운영이 가능하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리노와의 계약을 통해 판매물량 및 영업 인프라 지원으로 수수료가 증대된다.

또한 제휴조직 증대로 보험회사와의 협상에서 더욱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된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수수료 협상 및 오더메이드 상품 판매 등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영업은 물론 GA 운영측면까지 동시에 신경 써야 하는 중대형 규모 GA의 제휴 제안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과열된 GA시장에서 감독규정에 부합하는 표준화된 GA의 벤치마크를 제시해 금융소비자보호와 건전한 모집질서를 정착시키는 등의 ‘메기효과’도 기대한다.

㈜리노는 계약을 통해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공신력 있는 브랜드의 활용은 물론, 선진화된 영업시스템 및 체계적인 교육 인프라를 확보하고 수수료 협상력 제고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소속 설계사들의 영업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출범 이후 월평균 약 66억(2/4분기 기준)의 월초보험료를 기록하며 판매물량에서 GA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리노가 한 가족이 되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GA업계의 변화를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리노 이상준 대표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브랜드 파워와 영업지원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새로운 성장의 계기로 만들어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GA업계의 한 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신한금융서비스의 리더스금융판매 인수 이후 가장 큰 규모의 합병으로 호남지역 조직을 GA 뺏긴 이후 회심의 역습인 듯 하다"라며, "자본력과 브랜드, 시스템으로 무장한 초대형 판매자회사가 GA M&A에 공격적으로 나선다면 GA간 리크루팅에 비해 비교 안되는 수준으로 조직을 뺏고뺏기는 싸움이 격화될 가능성이 있어 판매자회사를 조직 확장의 저수지로 정도로 생각하고 있던 GA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