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기프티콘(모바일 상품권)으로 보험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커머스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사업자인 '쿠프파이맵스'와 제휴해 카카오톡 보험 모바일 상품권 12종을 23일 출시했다. ‘펫보험’ ‘효도보험’ ‘차박 보험’ ‘등산보험’ ‘원데이 골프 홀인원 보험’ ‘다이어트 보험’ 등 반려동물, 여행, 레저, 실버, 건강 등 생활 밀착형 상품들이며 ‘다이어트 응원 보험’ 1인 가구를 위한 ‘싱글 안심보험’ 등 이색 보험도 포함됐다.

기프티콘을 통한 보험 구매·선물은 보험업법상 불법이었지만 진난해 하반기 해당 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면서 온라인에서 보험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선물할 수 있게 됐다.

보험 기프티콘을 선물받은 이용자는 '교환권 사용하러 가기' 버튼을 누르면 보험사의 상품 청약 페이지로 바로 되고, 청약 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쿠폰번호만 입력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실용적이고 흔하지 않은 선물을 하려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모바일 교환권 선물 종류도 다양해지는 추세다”라며 “이번 선물하기의 보험 상품 출시로 온라인 미니보험 시장이 한층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