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은 전동킥보드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사고 발생도 급증하고 있어 보험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전동킥보드 이용자들을 위한 ‘원데이 전동킥보드보험’을 출시하였다고 1일 밝혔다.
 
PM(퍼스널모빌리티)를 탑승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보험으로, 업계 최초 자가 소유 전동 킥보드 뿐만 아니라 공유, 타인 소유의 전동킥보드 탑승 시에도 보상이 된다는 점에서 다른 보험과 차별화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원데이보험이기 때문에 1일 보험료 1480원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되기 때문에 필요시 모바일로 1분 내외로 간편하게 가입하면 된다.

가입연령은 만19세에서 만60세이며 상해사망 2천만원, 상해후유장2천만원,배상책임5백만원,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상해입원일당이 보장된다.

기존 판매되는 보험처럼 일 년 만기 상품이 아닌, 필요할 때만 가입하는 원데이보험으로 편리성과 합리성을 다 갖춘 상품이며, 요즘 킥보드를 자주 이용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생활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손해보험은 올해 상반기부터 하나손보원큐앱과 원데이앱에서 생활보험상품라인 업으로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보험가입의 편리성을 위하여 보험 선물하기 기능에도 역량을 쏟아 붓고 있다.

특히, 7월 출시된 아나필락시스보험은 휴대폰에 등록된 연락처를 선택하여 한 번에 최대 30명까지 보험을 선물 할 수 있어 복잡한 절차없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보험료가 천 원 미만이기 때문에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가까운 사람들에게 보험을 선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아낙필락시스보험 선물한 건수는 이미 약 5천건이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나손해보험은 현재 귀가안심보험과 아나필락시스보험만 선물하기가 가능하지만, 올해 하반기에는 다양한 생활보험에 선물기능하기를 탑재하여 일상 속에서 보험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