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스타트업,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성장해달라"
상태바
은성수 "스타트업,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성장해달라"
  • 최지호 기자
  • 승인 2019.10.13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10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금융·증권·연금·재무 4개학회 공동 정책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제공) 2019.10.10/뉴스1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지난 12일 스타트업 거리축제에 참석해 우수 기업들을 시상하며 "'혁신의 씨앗'에서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13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에서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주최하고 85개 스타트업이 참여한 거리축제 'IF 2019' 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은 위원장은 부대행사로 열린 'Y.E.S(학생 창업기업) 데모데이'에 참석해 5개 본선 진출팀의 발표를 보고,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팀에 대상(금융위원장상)을 시상했다.

은 위원장은 "내년에 개최될 IF 2020에서는 사업화에 성공해 스타트업 부스에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금융위원회도 샌드박스 적극 운영, Front 1(마포혁신타운) 등 금융혁신을 촉진하는 제도·보육 인프라를 조성해 스타트업의 도전과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손병두 부위원장도 IF 2019 둘째날인 13일 '제2회 핀테크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석했다.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5개 팀이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현장 심사를 거쳐 손병두 부위원장이 대상(금융위원장상)을 시상했다.

손 부위원장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은 하나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되며, 아이디어 공모전은 그 아이디어가 세상에 선보여질 무대"라면서 "아이디어만으로 사업에 도전 할 수 있도록 핀테크지원센터와 디캠프에서 공간, 교육, 홍보 등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