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家 오늘] 이웃 사랑 현장...MG손해보험ㆍSGI서울보증, 보맵 건강패키지 지원 동참
상태바
[보험 家 오늘] 이웃 사랑 현장...MG손해보험ㆍSGI서울보증, 보맵 건강패키지 지원 동참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10.1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손해보험, 시각장애인 위한 ‘흰 지팡이’ 기부

 

MG손해보험(대표 김동주이 15일 ‘흰 지팡이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흰 지팡이 기부에 동참했다.

이 날 MG손보는 서울시 관악구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을 찾아 시각장애인의 독립 보행과 자립을 의미하는 흰 지팡이 110개를 기부했다.

MG손보는 시각장애인에 대한 복지 증진과 사회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2014년부터 6년 연속 흰 지팡이 기부를 진행했으며, 지금까지 총 700여 개에 달하는 흰 지팡이를 복지기관에 전달해 시각장애인들의 자활을 도왔다.

이번 기부는 MG손보 공식 페이스북의 소셜기부 코너인 ‘오늘부터! PROJECT’를 통해 진행했다. 이 코너는 캐릭터 ‘행복요정 JOY’가 필요물품을 담은 조이박스를 직접 수혜처에 전달하는 MG손보의 대표적인 온라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보맵, 건강검진 혜택 받고 건강분석 받자

 

보맵㈜(대표 류준우)이 국민체력센터와 함께 회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검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건강검진은 보맵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인원 제한 없이 신청자 전원이 받을 수 있고 신청은 10월 25일까지다. 건강검진 기간은 올해 10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본인이 선택하면 된다.

건강검진 패키지는 △건강패키지 △기본정밀검사 △종합정밀검사 3가지다. 참여자가 추가비용 없이 지원받는 패키지는 ‘건강패키지’로 위내시경, 특수초음파, 부인과를 포함한 영상의학 정밀검사 11종과 혈액소〮변 정밀검사 50항목을 검진한다. 기본정밀검사와 종합정밀검사는 참여자가 추가비용을 내면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 결과는 보맵 건강분석에서 확인 가능하다. △건강검진 데이터 △검진데이터 기반의 건강지표 △가족력 기반 건강지표 △의학생체나이 등 참여자들은 다양한 지표와 분석으로 건강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회사측은 “보험 서비스의 패러다임이 질병 예방과 건강관리로 변화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회원 대상 건강검진을 지원한다”며 “보맵은 앞으로 인슈어테크와 헬스케어를 연결한 보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GI서울보증, 정보 소외계층에 사랑의 PC나눔 실천


서울보증보험(김상택 사장)은 한국IT복지진흥원(원장 정일섭)에 중고PC 및 노트북, 모니터 등 전산기기 3,275대를 기증했다고 15일밝혔다.

이 날 ‘사랑의 PC 나눔 기증식’은 서울 종로구 서울보증보험 본사에서 서울보증보험 김상택 사장과 한국IT복지진흥원 정일섭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전산기기는 수리 및 정비과정을 거쳐 저소득층,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정보소외계층에 무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상택 사장은 “이번에 기증된 전산기기가 조금이나마 정보소외계층의 IT접근성을 높이고, 정보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서울보증보험은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