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손해보험, 시각장애인 위한 ‘흰 지팡이’ 기부

 

MG손해보험(대표 김동주이 15일 ‘흰 지팡이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흰 지팡이 기부에 동참했다.

이 날 MG손보는 서울시 관악구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을 찾아 시각장애인의 독립 보행과 자립을 의미하는 흰 지팡이 110개를 기부했다.

MG손보는 시각장애인에 대한 복지 증진과 사회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2014년부터 6년 연속 흰 지팡이 기부를 진행했으며, 지금까지 총 700여 개에 달하는 흰 지팡이를 복지기관에 전달해 시각장애인들의 자활을 도왔다.

이번 기부는 MG손보 공식 페이스북의 소셜기부 코너인 ‘오늘부터! PROJECT’를 통해 진행했다. 이 코너는 캐릭터 ‘행복요정 JOY’가 필요물품을 담은 조이박스를 직접 수혜처에 전달하는 MG손보의 대표적인 온라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보맵, 건강검진 혜택 받고 건강분석 받자

 

보맵㈜(대표 류준우)이 국민체력센터와 함께 회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검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건강검진은 보맵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인원 제한 없이 신청자 전원이 받을 수 있고 신청은 10월 25일까지다. 건강검진 기간은 올해 10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본인이 선택하면 된다.

건강검진 패키지는 △건강패키지 △기본정밀검사 △종합정밀검사 3가지다. 참여자가 추가비용 없이 지원받는 패키지는 ‘건강패키지’로 위내시경, 특수초음파, 부인과를 포함한 영상의학 정밀검사 11종과 혈액소〮변 정밀검사 50항목을 검진한다. 기본정밀검사와 종합정밀검사는 참여자가 추가비용을 내면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 결과는 보맵 건강분석에서 확인 가능하다. △건강검진 데이터 △검진데이터 기반의 건강지표 △가족력 기반 건강지표 △의학생체나이 등 참여자들은 다양한 지표와 분석으로 건강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회사측은 “보험 서비스의 패러다임이 질병 예방과 건강관리로 변화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회원 대상 건강검진을 지원한다”며 “보맵은 앞으로 인슈어테크와 헬스케어를 연결한 보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GI서울보증, 정보 소외계층에 사랑의 PC나눔 실천

서울보증보험(김상택 사장)은 한국IT복지진흥원(원장 정일섭)에 중고PC 및 노트북, 모니터 등 전산기기 3,275대를 기증했다고 15일밝혔다.

이 날 ‘사랑의 PC 나눔 기증식’은 서울 종로구 서울보증보험 본사에서 서울보증보험 김상택 사장과 한국IT복지진흥원 정일섭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전산기기는 수리 및 정비과정을 거쳐 저소득층,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정보소외계층에 무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상택 사장은 “이번에 기증된 전산기기가 조금이나마 정보소외계층의 IT접근성을 높이고, 정보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서울보증보험은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