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재무건전성 개선을 위한 3,750억원 유상증자 단행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최원진)은 지난18일 3,750억원의 유상증자를 빅튜라(유)와 (주)호텔롯데를 대상으로 ‘제3자배정’ 방식으로 단행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기준일 현재 관련 법령에 따라 산정된 기준 주가와 동일한 수준에서 이루어지는 ‘시가발행’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시가대비 할인된 주가를 기준으로 하는 ‘할인발행’ 방식과는 달리 ‘시가발행’ 방식을 택함으로써 소액주주의 지분 희석을 막아 소액주주를 보호하고, 향후 책임경영을 통해 회사의 기업가치를 높여 적정 주가로 회복하겠다는 설명이다.
롯데손보는 보통주 1억7605만6320주를 발행가액 2,130원으로 신주 발행하여 발행주식 총 수는 3억 1033만6320주로 증가하였다. 이 중 롯데손해보험 최대주주 빅튜라(유)는 3,562.5억원을 증자에 참여하였고, (주)호텔롯데도 롯데손해보험과 지속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187.5억원을 출자하여 5%의 기존 지분을 유지하했다.

이를 통해 롯데손해보험의 RBC는 194.9% 수준으로 높아져 금융당국의 권고치인 150%를 크게 상회하며, 2019년 상반기 대비 54.1%P가 개선될 전망이다. 이러한 대규모 유상증자를 통해 롯데손보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갈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2020년 퇴직연금 리스크의 RBC 100% 반영과 2022년 IFRS 17, K-ICS의 도입 등 제도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재무건전성을 갖추게 되었다.

 

에이스손해보험, 와이드모바일 통해 Chubb 해외여행보험 판매 시작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이하 “에이스손해보험”)는 와이파이도시락에서 해외 데이터 예약 시 Chubb해외여행보험 상품을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와이드모바일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여행 패키지 상품처럼 포켓 와이파이 구매와 해외여행보험 가입을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고객편의 중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스손해보험은 21일 포켓 와이파이 대표 브랜드이자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와이파이도시락을 운영하는 와이드모바일을 통해 Chubb 해외여행보험 판매를 시작한다. 와이파이도시락 홈페이지에서 해외 데이터 예약 시 부가 상품으로 해외여행보험을 선택하여 간편하게 보험가입이 가능하며, 본인 포함 최대 동반 9인까지 함께 가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입 후 별도 결제가 아닌 호텔/항공권 패키지 상품처럼 한번에 결제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편의를 한층 더 높였다.
 
와이파이도시락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가능한 Chubb 해외여행보험은 주계약인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보장을 비롯하여 휴대품손해, 식중독 입원일당, 전염병치료비, 불의의 사고로 인한 해외여행실손의료비 및 항공기편의 지연, 결항 등으로 인한 추가 부담 비용 등을 특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24시 긴급 의료지원 서비스를 시행하여, 사고나 질병 발생 시 가까운 병원 및 의사 소개, 긴급 의료 이송 서비스, 귀국 후송 서비스 등도 받을 수 있으며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의 3가지 플랜으로 고객의 니즈에 따라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
 
에이스손해보험 대표 에드워드 러(Edward Ler) 사장은 “고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꼭 필요한 해외여행보험 가입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여행 관련 업체들과 지속적인 제휴를 진행해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보험 상품과 가입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