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토스 전용 암보험 선보여

KB생명보험(사장 허정수)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 퍼블리카와 제휴해 첫번째 토스 전용 상품으로으로 ‘무)toss착한암보험 with KB생명’을 출시 판매를 시작했다.

KB생명보험은 보험사와 플랫폼 사업자간 Digital기반의 모바일 비즈니스 협업을 통한 동 반성장을 목표로 이번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오직 토스에서만 만날 수 있 는 '무)toss  착한암보험 with KB생명'을 출시해 금융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 획이다.

'무)toss  착한암보험 with KB생명'은 KB생명보험의 온라인전용 ‘착한보험’ 시리즈의 암보 험 중 하나다.  암진단 보험금은 고액암 6천만원,  일반암 3천만원,  소액암 및 특정암 600 만원을 지급하며 보험료는 100세까지 오르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온라인 전용 상품 특성 상,  사업비가 낮아 40세 남자기준 100세 만기 전기납 조건의 경 우,  보험료는 월 1만원 안팎이다. 해지환급금미지급형을 선택하는 경우,  보험료는 더욱 저렴하다.

토스 사용자는 앱 하단에 있는 ‘전체’ 탭을 클릭하고,  보험 메뉴의 ‘미니보험 가입’에 접 속 후 ‘착한암보험’을 클릭하면 ‘무)toss착한암보험 with KB생명’의 상세 내용을 볼 수 있 다.  토스 비회원은 토스 앱 설치 및 가입 이후 해당 암보험 확인이 가능하다.

 

한화생명, 고객 요구 반영 '스페셜암보험' 출시

 

한화생명은 발병빈도가 높지만 그 동안 소액암으로 분류됐던 암에 대한 고객의 보장강화 니즈를 반영한 ‘한화생명 스페셜암보험’을 22일 출시했다.

한화생명은 연초부터 애자일 조직을 활용해 최고의 상품을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스페셜통합종신보험, 스페셜당뇨보험, 초보부모를 위한 보장보험, 간병비 더 해주는 치매보험’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 해왔다.

이번 ‘한화생명 스페셜암보험’은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자 고객 최접점에서 활동하는 FP들에게 설문을 진행해 만든 상품이다. 또한 합리적인 보험료로 보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재보험사와 기획단계부터 협업했다.

가장 큰 특징은 일반암(간암, 위암, 폐암 등)의 10% 수준으로 보장하던 기타피부암, 초기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을 각각 일반암 수준으로 보장을 강화한 것이다.

특히 업계 최초로 위험률을 개발해 금감원에 인가를 받은 ‘재진단소액암 보장특약’은 재진단 소액암이 발생하면 2년 후부터 2년에 1회씩 특약 가입금액의 50% 만큼 보장한다.

이는 기존 상품에서 ‘재진단암보장특약’이 일반암 재발만 보장했던 것에서 재발 소액암까지 보장을 한층 확대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재진단 소액암에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전립선암 등이 있다.

‘한화생명 스페셜암보험’은 납입면제 범위도 확대했다. 일반암은 물론 기존에 납입면제 범위에 없던 유방암, 전립선암, 여성생식기암, 직·결장암 및 초기 이외의 갑상선암도 발병 이후 납입면제가 가능해졌다. 납입면제가 되면 남은 납입 기간 동안 보험료가 면제된다.

또한 최근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는 대상포진 및 통풍, 뇌혈관질환, 당뇨 및 합병증, 인공관절·관절염·백내장·녹내장 수술자금 등 암 이외의 다양한 질병들도 특약 가입을 통해 보장을 강화할 수 있다.

‘한화생명 스페셜암보험’의 가입연령은 만15세부터 80세까지다. 주계약은 최초계약 20년 만기이며 만기 후 20년마다 갱신하여 100세까지 보장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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