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3분기 누적순이익 1,434억원… 전년동기比 110.7% ↑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올 3분기에 전년동기대비 110.7% 증가한 1,434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동양생명은 7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2.1% 증가한 4조9339억원, 영업이익은 67.4% 증가한 1,46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보장성 중심의 영업 전략으로 보험이익이 안정적으로 늘면서 주요 영업지표가 개선됐다. 동양생명은 올 상반기 3조6447억원의 수입보험료를 거뒀으며, 이 중 보장성은 1조61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확대됐다.

기업대출 등 대체투자 비중을 늘리면서 자산운용수익률도 개선 추세를 보였다. 올 3분기 자산운용수익률은 3.64%를 기록, 전년동기 대비 0.61% 포인트 상승했다. RBC 비율은 234.1%로 전년동기 대비 19.9% 포인트 상승했다.

고객 관련 지표도 개선됐다. 동양생명의 올 3분기까지 총 대외 민원건수는 274건으로 전년동기대비 23.3% 감소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보장성 수입보험료 확대, 자산운용수익률 개선 등 안정적인 이익 창출근간을 바탕으로 일회성 이익도 일부 반영(자회사 지분 매각)되면서 올 3분기 누적 순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며, “향후에도 ‘지속가능성장’의 원칙 아래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신한생명,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지난 7일 서울 삼일대로에 위치한 신한생명 본점에서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제막식에는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 등 4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하여 신한생명의 명예의 전당 헌정에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성대규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막식에 참석한 내외빈을 비롯 신한생명을 아껴주신 고객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신한생명은 한국서비스대상‘명예의 전당’ 헌정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1등 기업으로 나아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한생명은 지난 7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대상’에서 6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으며, 전문위원의 엄격한 현장 심사를 거쳐 최고의 훈격인 ‘명예의전당’에 입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신한생명은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보험’ 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보험 본연의 역할을 통해 고객중심의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선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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