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보험비가 덜 들 수 있도록 자동차 디자인을 아예 바꿔

Elon Musk는 최근 개인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의 강점들을 소개했다. 그는 “테슬라 보험의 중요 장점 중 하나는 보험 데이터를 통해 테슬라 자동차 수리비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테슬라 보험 데이터는 차 수리비용을 낮출 수 있으며 자동차를 새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다. 그러면서 자동차의 하단부 디자인은 수리비용이 덜 들 수 있는 디자인으로 최근 변경된 점을 예로 들었다. Elon Musk는 앞으로도 더 많은 디자인이 변경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Q2 2020 earnings call에서 테슬라 보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피드백 loop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운을 띄웠다. 그는 “우리는 피드백 loop를 통해서 무엇이 보험비용을 증가시키는지 알 수 있다”라며, “대부분 가벼운 접촉사고로 인해 보험료가 사용되는데, 가벼운 접촉사고임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를 수리하는 방식이 기본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보험비용이 말도 안되게 솟구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때문에 다른 보험과의 차별성인 테슬라 보험만의 강점을 더욱 살려 고객의 입장에서 보험비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수리를 더 간편하고 저렴하게 할 수 있도록 자동차를 디자인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덧붙여 테슬라는 자체적으로 보험사를 운영함으로써 고객의 보험비가 덜 들 수 있도록 자동차 디자인을 아예 바꿔버릴 수 있다면서 고객과 테슬라 자동차 및 테슬라 보험사에 모두 윈윈이 되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