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AIA 바이탈리티’ 암보험 신상품 출시...과학 기반 건강관리 프로그램 적용
상태바
AIA생명, ‘AIA 바이탈리티’ 암보험 신상품 출시...과학 기반 건강관리 프로그램 적용
  • 최지호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09.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A생명(대표이사 피터 정)은 바이탈리티 통합형 상품 포트폴리오 강화의 일환으로 혁신적인 '(무)AIA바이탈리티 든든 튼튼 암보험(갱신형)'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AIA바이탈리티 든든 튼튼 암보험(갱신형)'은 미래의 암 발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동시에, 든든한 보험 보장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고객은 이 상품을 통해 더 건강하고, 더 오래,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이 상품은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고객이 건강해질수록 보험료가 할인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 구조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AIA생명은 오랫동안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 번 강조한다. 가입 즉시 보험료 10% 선할인을 제공하고, 행동 경제학에 기반해 고객이 헬스 앤 웰니스 활동을 이어가면 매주 리워드를 제공하는 것이 그 예다. 선할인은 고객의 미래 발생 수익을 미리 공유하는 AIA의 고객 우선주의의 표현이다. 고객은 궁극적으로 질병의 발생 원인을 줄이고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고객이 위암 등 일반암을 진단받으면 최소 1천만 원에서 최대 1억5천만 원 상당의 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지급한다. 유방암, 전립선암 및 대장암 등 특정암 진단 시엔 최초 1회에 한 해 2백만 원에서 2천만 원의 보험금을 보장한다. 고객은 일시에 지급되는 암 진단금을 치료비, 생활비, 간병비, 요양병원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생활비와 간병비를 위한 보험을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

이 상품은 암 보장에 필요한 다양한 세대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다. 20, 30대 젊은 연령의 고객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암 보장을 최대한도로 가입할 수 있고, 40, 50대 고객은 본인과 가족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받거나 기존 보험에 부족한 부분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 1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1]받을 수 있어 100세 시대에 적합한 맞춤 설계를 할 수 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무)AIA바이탈리티 든든 튼튼 암보험(갱신형)은 보험의 중심을 질병과 회복에서 건강, 웰니스 및 보장으로 전환한 상품이다"며 "고객은 AIA생명이 제공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과 바이탈리티에 내재된 행동경제학을 통해 건강에 대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지난 2018년 SK주식회사 C&C 및 SK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출시한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보험의 보장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알고, 개선하며,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A 바이탈리티는 지금까지 170만 명 이상의 누적 사용자와 1조 보 이상의 누적 걸음 수를 기록한 대한민국 1등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이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