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UNEP FI 지속가능보험원칙 가입...ESG·지속 경영 시너지 효과 기대
상태바
NH농협생명, UNEP FI 지속가능보험원칙 가입...ESG·지속 경영 시너지 효과 기대
  • 최지호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09.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15일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가 선포한 지속가능보험원칙(PSI)에 가입했다.

지속가능보험원칙은 전 세계 140여개 보험사와 유사기관이 가입한 국제협약으로 전반적인 경영활동과 관련한 요소를 지속가능성과 접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NH농협생명은 △회사 경영전략 △리스크관리 △상품개발 △영업 및 마케팅 활동 등 경영활동 전반에 지속가능한 계획을 수립하여 지속가능보험원칙을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난 7월 농협금융지주와 은행이 UN 책임은행원칙(PRB) 이행을 선언하면서 그룹 차원의 글로벌 ESG 경영체계를 반영하는 등 지속가능 경영이행에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를 고려한 ESG 경영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이다.”며, “지속가능보험원칙 동참을 통해 장기적으로 실질적 ESG 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경영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농협생명은 농협금융 ESG 추진전략에 맞춰 사회적 책임투자 및 친환경 투자 확대, 페이퍼리스 조직문화 정착, 임직원 교육 등 ESG 경영실천 사항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농협금융 국제협약 마스터 플랜에 따라 UNEP FI PSI 가입을 필두로 향후 ISO14001 인증 등 ESG 국제협약에 가입할 계획이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