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 고객 잡아라"...보험업계 각양각색 리워드 제공으로 유인력 높여
상태바
"이탈 고객 잡아라"...보험업계 각양각색 리워드 제공으로 유인력 높여
  • 강성용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09.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XA건강지킴이서비스 (자료제공 : 악사손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 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보험 해지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장기해약환급금은 3조5364억여 원으로, 2020년 4분기 대비 (3조2521억여 원) 8.7%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부터 꾸준히 늘어난 확진자 수와 함께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거리두기 규제로 경제활동이 위축되고, 이로 인해 가정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오랫동안 유지해야 하는 장기보험을 해지하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AXA손해보험 등 주요 보험사들은 고객들의 경제적, 사회적 상황에 맞춘 최적의 상품을 개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서비스, 제휴상품 구매 시 혜택,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이탈을 최소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추세다.

AXA손해보험 '(무)AXA초간편건강고지보험', 가입 시 헬스케어 서비스 이용 혜택 및 할인 리워드 제공

AXA손해보험은 유병자, 어르신 등을 위한 ‘(무)AXA초간편건강고지보험(갱신형)’을 판매 중이다. 해당 상품의 1종(초간편고지형) 가입자들에게는 ‘AXA건강지킴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고객의 일상 속 건강관리까지 도와준다.  ‘AXA건강지킴이’는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만성질환이 있는 가입자들의 복약 관리를 보조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가입자들에게 걸음 수 목표를 제공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돕는 것은 물론 건강관리 정도에 따라 할인 혜택도 부여한다. 복약 혹은 걷기 목표 중 하나를 달성하면 5%의 보험료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두 목표 모두 달성 시 30%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 쓰는 고객들이 증가하는 등 최근 변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상품 개발은 물론 건강지킴이와 같은 헬스케어 서비스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순 보험 상품 판매가 아닌 고객들의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위한 더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자녀 교육·건강 관리 등 다방면의 부가 서비스 운영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최근 고객 참여형 플랫폼인 360°플래닛 회원을 대상으로 '360°플래닛 자녀교육 연구소’ 이벤트를 실시해, 평소 자녀 교육 관련 고민이 많은 고객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또한 360°플래닛에서는 건강 관리 프로그램 ‘헬스스위치’를 통해 고객이 일정 걸음 수를 채웠을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헬스케어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한화생명, 'LIFEPLUS 구독보험(무)' 신상품 3종 출시, 이마트, GS25, 프레시지와 협업해 포인트 환급 및 보험료 할인 등 제공

한화생명은 지난 8월 라이프스타일 구독 솔루션 ‘LIFEPLUS 구독보험(무)’ 3종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가입 기간 내 생활 속에서 편익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로 이마트, GS25, 프레시지와 협업해 선보였다. 매월 보험료를 내면 중도보험금을 포인트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로 제휴 브랜드의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