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내인생든든한뉴라이프케어보험' 출시..."유병자 치료이력 따라 가입 가능"
상태바
현대해상, '내인생든든한뉴라이프케어보험' 출시..."유병자 치료이력 따라 가입 가능"
  • 최지호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10.1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전 생애에 걸쳐 필요한 돌봄 비용과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는 사고, 질병, 장기요양, 치매 등의 각 종 위험을 하나로 보장하는 ‘내인생든든한뉴라이프케어보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내인생든든한뉴라이프케어보험’은 업계 최초로 간병보험에서 3년 내 입원이나 수술 이력이 없는 유병자가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보험료는 차이가 있지만, 2년 내 상해나 질병으로 인한 입원이나 수술 이력이 없는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어 치료 이력에 따라 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노후대비를 위해 장기요양, 치매 보장 담보를 가입하고 싶지만 비싼 보험료가 부담이었던 고객을 위해 일반형보다 약 25%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을 신설하였다. 이를 선택할 경우 장기요양, 치매 보장 담보는 납입기간 이후 해지 시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지급한다. 이 상품은 20세부터 최대 60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보험기간은 90/100세만기형 중 선택할 수 있다.

간병인과 가사도우미에 대한 보장도 한층 강화했다. 입원치료 중 간병인이 필요할 때 회사가 간병인을 지원해주거나, 고객이 직접 간병인을 사용한 후 사용일당을 보험금 청구할 수 있는 특약 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장애진단시에만 제공되었던 가사도우미 지원 특약을 장기요양, 중등도치매 진단에도 적용하여 보장의 범위를 확대하였다.

현대해상화재보험 관계자는 “기존의 간병보험보다 가입대상을 확대하고 다양한 플랜을 제공해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