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디지털전략본부장에 남상우 전무 선임
상태바
하나손보, 디지털전략본부장에 남상우 전무 선임
  • 최지호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10.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 남상우 전무
 하나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 남상우 전무

하나손해보험은 기존 디지털전략본부를 디지털전략본부와 상품업무본부로 분리하고 디지털전략본부장에 남상우 전무(現하나금융파인드대표)를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남상우 전무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LG인터넷 마케팅기획팀, SK커뮤니케이션즈 브랜드마케팅팀, 청담러닝 CMO(마케팅총괄)를 거쳐 2015년 리치앤코 마케팅 총괄 전무, 2018년 7월부터 리치플래닛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2021년 3월 출범한 하나손해보험의 법인보험대리점 자회사인 하나금융파인드의 대표이사로 선임되어 인슈어테크 서비스 플랫폼을 준비 중 하나손해보험의 임원으로 취임하면서 디지털전략본부장을 겸직하게 되었다. 

남상우 전무가 총괄하는 디지털전략본부에는 디지털전략팀, 디지털채널팀, 손님마케팅팀 3개팀과 원데이플랫폼고도화 TFT 로 구성되어 있다

남상우 전무는 인슈어테크 플랫폼 ‘ 굿리치’ 를 성공적으로 경영한 성과 등을 통해 ‘디지털’과 ‘플랫품’ 분야에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보험시장의 혁신을 위해 플랫폼에서 영업조직까지 총괄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하나손해보험은 현재 원데이플랫폼 고도화를 추진 중으로,  남상우 전무의 플랫폼 사업 경험을 살려 디지털손해보험사에 걸맞는 차별화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남상우 전무는 “원데이, 1Q App 기반의 독자적 D2C 채널을 구축하고 디지털마케팅 및 브랜드 경쟁령을 강화하여 디지털 보험시장에서 자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취임 포부를 전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