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보험저널은 보험사의 주요 보험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매달 변경되는 보험사의 주요 상품을 안내함으로써 보험설계사가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상품 정보를 전달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가 필요한 보험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기획된 코너입니다.

KB라이프생명은 4월 전상품을 개정 출시하고 ‘경영인정기’, ‘함께크는약속종신’ 신상품을 선보인다.

신상품 ‘KB경영인정기보험Ⅱ’(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는 체증형을 탑재해 가입 8년 경과 이후부터 매년 가입금액의 10% 또는 15%씩 최대 30년간 체증된다.

적용 이율은 연복리 2.25%이며, 계약체결시점 평균공시이율을 적용해 보험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계약일로부터 5,7,8,9,10년 각 경과시점의 직전 월계약해당일에 장기유지보너스 적립액이 추가되며, 최대 6개월 선납 기능, 보험계약대출·감액완납 기능을 탑재했다.

간편심사형도 출시해 과거 병력이 있어도, 나이가 많아도 325고지로 가입할 수 있으며 351개 경증질환도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신상품 ‘KB 함께크는 약속 종신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은 체증형 사망보장을 탑재해 가입 후 5년 경과 후부터 5%씩 10년간 체증된다. 나이가 많아도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이 있어도 간편심사 고지항목 3가지 알릴의무에 해당하지 않으면 필요한 보장 준비가 가능한 상품이다.

‘KB 100세 만족 연금보험’은 개정을 통해 보험료 납입 시 사망보험금과 연금지급액이 확정되며, 사망보험금으로 기본사망보험금액 또는 기본계약자적립액과 기본사망보험금액 20% 중 큰 금액에 장기유지보너스 발생 후 적립액을 더해 보장한다.

5년시점에 기납입보험료의 6%를 장기유지보너스로 지급하며, 종신연금형(10년,20년,100세) 및 확정연금형(5년,10년, 15년,20년) 중 최대 2종류까지 선택할 수 있다.

‘KB The 큰 약속 정기보험(무)’도 개정을 통해 가입 나이를 확대하고, 보험료는 낮췄다. 1형 일반심사형은 만15세~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2형 간편심사형 30세~6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매년 보험가입금액의 10%씩 체증되며 납입기간 완료 시 10년시점 환급률은 122.4%다.

‘KB 어린이보험’도 경쟁력을 높였다. 만기시점에 기납입보험료 100%를 만기환급금으로 지급하며 50%이상 장해 또는 암으로 진단 시 납입면제가 적용된다. 암, 말기신부전, 중대한 화상 및 부식, 조혈모세포이식수술, 5대장기 이식수술 등에 대해 고액 진단비 또는 수술비를 지급하며 골절부터 재해, 질병, 암, 입원, 수술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보장이 가능하다.

KB라이프생명 4월 상품가이드북 일부 내용
KB라이프생명 4월 상품가이드북 일부 내용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