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외국인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험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하는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는 삼성생명이 컨설턴트의 고객관리와 병행하여 모든 고객을 회사가 직접 케어하는 고객 안내 서비스를 외국인 고객까지 확대한 것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다양한 보험 정보와 서비스를 해당 고객의 모국어로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에도 내국인 고객과 동일하게 다양한 보험 정보와 안내를 외국인 고객들에게 제공해
국내 대표적 인슈어테크 GA 굿리치(대표 한승표)는 자사가 운영 중인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을 통해 ‘보험 가입 지금이 타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부터 적용이 예상되는 보험료 변동 이슈에 시의성 있게 대응하여 고객들이 굿리치앱을 통해 보다 현명한 보험 가입과 관리가 가능함을 어필하고 굿리치를 통해 보험을 가입 한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매년 3월 이맘때가 되면 보험업계의 시계는 연중 가장 빠르게 돌아간다. 각 보험사마다 4월에 있을 상품 개정을 앞두고
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 '검진쏘옥NH용종진단보험(Self가입형,무)'은 고객의 큰 호응을 얻어 판매건수 10,000건을 돌파하며 농협생명 온라인보험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작년 5월에 출시한 검진쏘옥NH용종진단보험(Self가입형,무)은 3대기관(위·십이지장·대장) 용종의 진단을 보장한다. 주계약 단독 상품으로 보험료 부담이 적고 1년 만기 구조로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가입 시 ‘NH검진케어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NH검진케어서비스는 전화 상담을 통해 고객의 질환력, 가족력 등을 고려해 고객맞춤 건강검진
글로벌금융판매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2024년 첫 기부행사로 여아 전용 양육시설인 연세사회복지재단 에델마을에 1000만원 후원금을 전달했다.15일 오후 에델마을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글로벌금융판매 김종선 대표, 에델마을 이경희 원장이 참석했다.에델마을은 에델 언더우드(1888~1949) 여사가 해방 후 한국사회가 혼란하던 때 시골에서 무작정 상경하는 시골 소녀들을 모아 기독교 정신과 절제 정신을 가르쳐 사회에 유익한 여성으로 키우려는 이념 하에 설립됐다. 기아, 가정해체, 아동학대 등 사유로 가정 내에서 보호
사랑모아금융서비스가 오늘(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 '2024 사랑모아금융서비스 제주페스티벌'을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2023년 실적을 평가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FP들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사랑모아금융서비스 제주페스티벌'은 제주 신화월드에서 우수 실적 수상자, 임직원 등 총 1400여명이 참석해 대규모로 진행되며, 국민 그룹 '쿨' 멤버인 가수 이재훈, 트로트 가수 황기동, 강유진 등이 행사를 빛낼 예정이다. 사랑모아금융서비스 정상호 대표는 “연간 우수 FP 시상식을 봄 기운 완연한 제주도에서 많은 인원이 참석한 가
대형 GA 불완전판매율이 0.038%에서 0.032%로 0.004%p(10.5%) 개선되어 양적·질적 성장을 이룬 것으로 확인됐다.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18일 ‘2023년 하반기 경영공시’를 통해 2023년 말 기준 대형 GA(설계사수 500인 이상)의 전년 동기 대비 조직, 업적, 불완전판매율 등 경영현황을 분석해 발표했다.전반적으로 대형 GA 규모는 확대된 것으로 확인됐다. 대형 GA수는 ’22년 63개에서 ’23년 70개로 7개(11.1%) 증가했으며, 소속 설계사는 178,766명에서 198,517명으로 19,751명(11.0
교보생명은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 메신저 기반 고객지원시스템인 '교보톡톡'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교보톡톡'은 기존 고객지원시스템과 카카오톡을 연결해 고객과 컨설턴트가 손쉽게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고객들에게 보험상품 관련 문의부터 상담, 고객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함과 동시에 컨설턴트의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관련 보험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현재 타금융권에서 고객과 실시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려면 고객이 별도의 전
KB라이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이환주)이 온라인 보험 상품 ‘KB내맘대로 Pick! e-건강보험 무배당(갱신형)’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신상품 가입 이벤트와 보장분석 체험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KB내맘대로 Pick! e-건강보험 무배당(갱신형)’은 KB 라이프생명이 온라인 채널에서 처음 선보이는 건강보험 상품이다. 한국인의 3대 질환으로 꼽히는 암·뇌·심장에 대해 집중적으로 구성하여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생활습관과 가족력 등 장래의 위험요소에 따라 △암 △뇌/심장질환 △수술/입원비를 보장하는 3가지 플랜
미래에셋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암보험’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암보험 무배당’ 상품은 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내 가입 시 월납 보험료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최대 3만원을 받을 수 있다.지난 11월 미래에셋생명은 온라인보험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홈페이지 방문자 대상으로 관심있는 온라인보험 상품에 투표하는 “명예의 전당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체 참여자 중 무려 절반 이상이 ‘온라인 암보험’ 상품을 투표하며 1위를 기록했다. 2위 ‘딱딱치아보험’ (16%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는 고객과 전화상담원이 실시간으로 같은 화면을 보며 보험가입을 진행할 수 있는 '보이는 TM(텔레마케팅)'서비스를 모든 상품으로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보이는 TM'은 ‘미러링’ 기술을 이용해 고객이 보는 모바일 화면과 전화상담원이 보는 PC 화면을 ‘거울처럼’ 실시간으로 일치시킨다. 상담원이 보험가입 절차나 보험약관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면 고객은 모바일 화면으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직접 작성해야 하는 부분도 상담원이 실시간으로 안내하며 입력을 돕는다.흥국화재는 지난해 11월부터 3
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은 3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출시예정 신상품 네이밍 공모 이벤트「너의 이름은」을 온라인보험 사이트에서 실시한다.5월 출시예정인 신상품은 독감, 폐렴, 아토피 등 환경성질환을 중점적으로 보장하는 미니보험 상품이다. 보험기간은 1년에서 3년으로 비교적 짧고 가입시점에 보험료를 한 번만 납부해 보험료 부담도 낮췄다.네이밍 이벤트는 신상품에 맞는 상품명을 제출하면 간단하게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총 101명을 추첨하여 100만원 상당의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와 배달의민족 상품권 1
삼성화재는 2024년 런칭한 신규 광고 '보이는 보험'과 연계하여 자동차보험을 소재로 한 '삼성화재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운전 보조석에 앉으면 운전자에게 훈수를 두고 싶어지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기획한 이번 캠페인은 운전 면허 시험장에서 면허를 취득하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응시원서를 접수하여 문제를 풀면 결과에 따라 다섯 가지 레벨로 나누어진 자격증을 부여 받을 수 있다.4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 페이지에 방문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닉네임만 입력하면 누
IBK연금보험은 조봉현〈사진〉IBK기업은행 부행장을 신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 은행과 연금보험의 가교역할을 통해 양사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책임경영으로 연금보험이 새롭게 도약하는데 큰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IBK연금보험은 이사회에서 부사장으로 선임했으며, 3월 18일 취임한다고 밝혔다.1964년생인 조봉현 신임 부사장은 김해고, 동아대 대학원 경제학 박사를 졸업했다. 1990년 기업은행에 입행하여 중소기업정책팀장, 경제연구소장, 부행장 등을 역임한 금융‧경제 전문가다. 중소벤처기업을 직접 경영한 경험도 갖고 있어 현장과
지난 9일, 삼성화재 뉴스레터 '어킵(a;keep)'이 운영 1주년을 맞이했다. '어킵'은 '어떻게든 킵고잉(Keep Going)'의 약자로, '반복되는 일상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뉴스레터'는 구독자를 대상으로 매주 이메일을 전하며, 지속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플랫폼 알고리즘과 관계 없이, 콘텐츠가 온전히 배달되기 때문에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축적하기 좋은 마케팅 채널이다. 지난 1년간 삼성화재는 '언제나 고객의 일상을 지키는 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하기 위해 '일상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한약재를 혼합해 만든 탕약의 건강보험 적용 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다.보건복지부는 15일, 4월부터 한의원에서 한방 첩약 처방을 받을 경우, 적용 가능한 질병이 기존의 3가지에서 6가지로 늘어난다고 밝혔다.이전에는 안면신경마비, 뇌혈관 질환 후유증, 월경통 등 3가지 질환에 대해 처방되는 첩약에 한하여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알레르기성 비염, 기능성 소화불량, 요추 추간판 탈출증(허리 디스크) 등의 추가 3가지 질환에 대해서도 첩약을 처방 받을 시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건강보험 적용 대상 기관 또
미국 인슈어런스저널에 따르면 AIG의 전직 임원인 Michael Price와 Kean Driscoll이 새로운 E&S(Excess and Surplus Lines) 보험 지주 회사인 Dellwood Insurance Group을 설립했다. 이 회사는 중소기업(SME)의 다양한 위험을 전문으로 다루며, 재산 및 상해 보험 중개 서비스를 제공한다.뉴저지에 위치한 Dellwood는 2억 5천만 달러 이상의 투자를 받아 설립됐으며, RenaissanceRe, PartnerRe, Starr Insurance, Central Insurance
교보생명이 새봄을 맞아 청춘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기 위해 '2024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교보생명은 대학생들이 글쓰기를 통해 사유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난 2015년부터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열고 있다.광화문글판에 담긴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주제로 한 공모전은 젊은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에도 1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감성 충만한 이야기를 글로 녹여냈다.최근 광화문글판은 봄을 맞아 김선우 시인의 시 '내 몸 속에 잠
보험개발원(원장 허창언)은 국내 보험업계의 요양사업 진출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슈리포트 ‘일본 SOMPO Care' 사례로 바라본 요양사업 성공요인’을 발간했다.동 보고서에서는 우리보다 앞서 초고령화와 시장포화를 겪은 일본 보험업계의 요양시장 진출사례와 성공 요인을 소개하면서, 국내 보험사의 요양사업 진출 과제와 시사점을 도출했다.보험사가 공적요양보험과 연계한 요양시설·서비스를 직접 운영하는 국가는 일본이 유일하다.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보험업계는 초고령화 시대 성장산업으로 떠오르는 요양산업 진출을 모색하고 있으나 높은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의장 이병래)는 14일, 대한적십자사에서 이재민들과 취약계층 등을 지원하기 위한 ‘비상식량세트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는손해보험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협의체로 협회 및 19개 손해보험사 대표이사로 구성됐다.손해보험업계는 2023년 4월 17일에 대한적십자사와 협약을 체결한 후 매년 1억원씩 ‘긴급구호기금’을 기부해 동 기금을 재원으로 재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수행 중이다.이번 전달식에서 비상식량세트 840개를 기부했으며, 더
삼성생명이 고객패널 도입 20주년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13일 오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패널 킥오프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킥오프에는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 및 오프라인 고객패널 10명이 참석했다.2004년 금융권 최초로 고객패널을 도입하며 금융권의 고객패널 확산을 이끈 삼성생명은 올해로 제도 도입 20주년을 맞았다. 2010년 온라인 패널을 도입하고 최근 MZ, 시니어 등 특화 패널을 운영하는 등 시대적 흐름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며 20년간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