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글로벌금융판매 가족 여러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자년은 지혜와 풍요의 상징인 흰쥐의 해라고 합니다. 글로벌금융판매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지혜와 풍요가 넘치는 2020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글로벌금융판매는 어려운 경제 기조 속에서도 생보/장기 6.8%, 자동차 6.4%, 일반보 험 5.9%, 불완전판매 비율 0.13%로 전년 대비 매출과 관리 지표가 성장 또는 개선되었습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현장에서 항상 노력하시는 가족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 한 일이었습니다.
 
매년 우리가 바라보는 보험업계 전망은 비관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상황은 예년보다 더 욱 불안정합니다. 업계는 2022년 국제회계기준 IFRS17 도입과 2021년 모집 수수료 개편 정책이 현실로 다가옴 에 따라 업계의 전무후무한 지각변동이 예상됩니다. 보험뿐 아니라 국제, 국내 경제 정세들도 불안하기 마찬가지입니다. 글로벌경기는 이미 성장동력을 잃고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 되었고, 미·중 간 무역전쟁으로 수 출 위주의 대한민국 경제는 크게 휘청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부동산, 저출산과 고령화, 노동시장 이중구조, 계층간 양극화로 젊은이들을 애를 낳 지 않는 희망이 없는 사회로 내몰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위기 속에서도 우리는 희망을 잃지 않고 반대편의 더 큰 기회를 찾아 야 합니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찾아온다고 했습니다. 우리 스스로 기회를 누릴 가치가 있는지 되물으며, 한 단계 발전하기 위한 탄탄한 기반을 다져 야 할 것입니다.
 
글로벌금융판매 가족 여러분! 이제 우리 글로벌금융판매가 탄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 올해 중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주요 내용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보험의 본질을 통해 고객의 가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여겨야 합니다. 요즘 같은 정보화 시대 속에 보험소비자의 요구는 다양하고 세밀해졌습니다. ‘항상 고객의 마음으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인가?’를 스스로 반문하며 고객과 함께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고객을 담당하는 설계사가 아닌 동반자의 마음가짐으로 고객에게 집중한다면, 우리의 가치가 더욱 빛날 것입니다.
 
두 번째, 정도 영업을 실천하기 위해 불건전영업행위를 근절해야 합니다. 이제 우리의 영업 문화를 바꿔야 할 갈림길에 마주했습니다. 아픈 부위를 덮고 가리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살이 돋아나도록 기초를 새로 세워야 합니다. 이 성장통을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기회로 삼아 성숙한 영업문화 정착에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 다.
 
세 번째, 우리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작년 G-Start 교육과정, Summer Festival, 힐링 콘서트, 소통간담회 등 전국에 계신 영업 가족들 과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 바 있고, 여러 긍정적인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올해에도 글로벌금융판매 임직원 여러분이 회사 브랜드에 만족을 느끼도록 현장 중심적인 브 랜드 마케팅을 기획, 개발할 것이며, 이를 통해 성장이 가능한 회사의 브랜드로 품격을 높이겠 습니다. 글로벌금융 판매 가족 여러분들이 회사와 적극적인 소통을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 계속 기업을 위하여 내부 인프라 개발의 연속성을 이어가겠습니다. 작년 자체 전산 개발, 대 보험사 협상력 강화, 내부통제기능 강화 등 회사 성장과 내실을 다지 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올해 총괄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내부통제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여러 경보 장치를 마련할 것이고, GOMS 기능 고도화를 통해 영업 현장의 업무 효율을 증진 시키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 고 보험사와 협상에 있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회사의 이익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지금 GA 업계는 가파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변화는 매우 빠르고 다양해서 예측조차 어렵 습니다. 우리는 위기 속에 재도약을 준비해야 하는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에 대응하지 못한 회사는 안타깝게 낙오될 것이며, 이를 기회로 도약하는 회사는 지속 성장이 가능한 GA로 성장할 것입니다.
글로벌금융 판매 가족 여러분! 2020년은 글로벌금융판매가 9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우리가 지속 성장이 가능한 GA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모든 총괄 대표님, 영업 가족분들이 함께 만들어 가야 합니다. 글로벌금융판매가 계속 기업, 신뢰기업, 하나 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하나 된 마음으로 함 께 전진합시다!
 
다시 한번, 새해를 맞이하여 글로벌금융 판매 가족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주)글로벌금융 판매 공동대표이사 拜上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