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팩토리] [초급] NestJS REST API 백엔드 완전 정복 마스터 클래스 - Part 1 NestJS Core
[코드팩토리] [초급] NestJS REST API 백엔드 완전 정복 마스터 클래스 - Part 1 NestJS Core

온라인 강의 플랫폼인 인프런에서 프로그래밍 강의를 내놓는 족족 히트를 거듭하고 있는 '코드팩토리'가 이번에는 스타트업이  가장 사랑하는 서버 프레임워크인  'NestJS REST API 백엔드 완전 정복 마스터 클래스 - Part 1 NestJS Core‘ 유료강좌를 출시했다.

이번 강의는 백엔드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초급자를 위한 웹개발 강의로 Javascript와 Typescript만 알고 있다면 이 강의를 통해 NestJS로 REST API를 구성하고, Socket IO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단순한 NestJS 초보 탈출 강의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강의는 NestJS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전반적으로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차근차근 난이도를 올리며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는 기능인지 예제를 통해 학습할 수 있어 실전 특화 강의라 할 수 있다. 특히 가장 인기 있는 SNS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을 모방한 백엔드 설계를 배울 수 있어 흥미를 더한다.

코드팩토리가 내놓은 'NestJS REST API 백엔드 완전 정복 마스터 클래스'는 40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특정 기술과 실무 프로젝트를 동시에 익힐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백엔드 초보자라도 강의 내용을 따라가다 보면 △NestJS를 이용한 REST API 백엔드 구축 및 배포 △TypeORM을 이용한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설계 △Socket.IO(소켓IO)를 이용한 실시간 채팅 서비스 개발 및 구현 △Docker(도커)를 이용한 개발 환경 세팅 및 프로덕션 환경 세팅을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코드팩토리는 플러터, Docker, Dart 등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관련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쉽게 설명해주는, 이 분야 최대 인기 채널 중 하나인 '코드팩토리' 유튜브채널도 운영 중이다.

이번에 선보인 ‘NestJS, 마스터클래스’ 강의 또한 출시 1주 만에 3백명이 넘는 수강자가 강의를 신청했다.

그런가 하면 올해 초 출간한 ‘Must Have 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은 상반기 교보문고 앱 개발분야 상반기 베스트셀러로 선정됐으며 3쇄 인쇄에 들어갈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코드팩토리 최지호 대표는 인프런에서 6천명이 넘는 유료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는 NO.1 플러터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초보자도 실력을 현업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강의를 진행한다. 실제로 가장 실무적이고 가성비 있는 강의라는 후기가 주를 이룬다. 

코드팩토리는 초급 프로그래밍 강의에 이어 중급자를 위한 강의도 준비하고 있다.

코드팩토리의  'NestJS REST API 백엔드 완전 정복 마스터 클래스 강의는 인프런에서 신청할 수 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