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부원장보 박충현, 황선오, 김준환(왼쪽부터)/금융감독원

이복현 금융감독원 원장이 부원장보 3명을 임명하는 임원 인사를 당행했다.

금융감독원은 11일 은행 부원장보에 박충현 은행검사1국장, 금융투자 부원장보에 황선오 자본시장감독국장, 소비자권익보호 부원장보에 김준환 은행감독국장을 각각 임명한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그간 각 분야에서 묵묵히 헌신한 직원 중 최고의 전문가를 부서장‧팀장으로 발탁함으로써, 산적한 금융현안을 안정적으로 처리함과 동시에 성과중심의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는 계획이다.

기존 김영주 부원장보, 김정태 부원장보 및 김범준 부원장보는 각각 기획‧경영, 공시조사 및 소비자피해예방 담당으로 이동 배치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그간 임원 공석을 채우고 업무 연속성, 전문성을 고려해 조직의 안정 및 효율을 위한 최적임자를 임명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중요 감독현안이 집중된 부문의 부서장을 담당 임원으로 임명해 당면과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금융시장 안정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금감원은 부서장‧팀장 수시인사도 임원 인사에 수반한 최소 범위내에서 업무 공백이 없도록 신속히 추진할 예정이다.  

신임 부원장보 임기는 오는 7월 12일부터 26년 7월 11일가지 3년간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