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마이데이터 기반 AI 보험 플랫폼 보닥이 ‘알수록 득이 되는 이야기’를 목표로 공식 블로그  ‘보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보닥 공식 블로그 ‘보다’는 ‘보닥 다이어리’의 준말로 기초적인 보험상식부터 관련한 소식들을 선별해 다이어리를 넘겨보듯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보험뿐만 아니라 인슈어테크, 헬스케어, 일상 정보 등 전문성과 시의성, 읽는 즐거움을 고려한 콘텐츠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뉴스레터 하나를 구독하는 효과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군더더기 없이 소화하면서도 가독성높은 레이아웃과 쉬운 표현, 사용 편의성 등을 고려해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브랜드가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는 웹에서 제공되는 블로그로서 보닥 이용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접근 가능한 일상 생활 정보 콘텐츠 플랫폼을 지향하며 전세대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생산에 집중할 계획이다. ‘보다’의 모든 콘텐츠는 내부 전담팀의 검증을 통해 자체 생산함으로써 정보의 정확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보다’는 이후 보닥 앱 내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 보닥 이용자들에게는 보다 특별한 정보 제공도 기획하고 있다.

보닥 브랜딩을 총괄하는 최한식 마케팅 실장은 “보닥의 블로그 ‘보다’는 보닥 이용자뿐만 아니라 보험과 일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싶었다. 넘쳐나는 정보들을 신중하게 선별하고 검토해 쓸모있는 지식 저장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닥은 구글 다운로드 100만건을 돌파한 인슈어테크 대표 플랫폼으로 지난 6월 기준 누적 중개액 4,000억원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앱 내 ‘보상상담게시판’을 통해 전문 손해사정사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가장 유리한 정보를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직접 상담 신청 외에도 실제 사례와 FAQ(자주묻는질문) 등으로 보험을 100%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미지/보닥
이미지/보닥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