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갑진년(甲辰年)‘푸른 용’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용이 도를 깨우쳐 경지에 오르면 비늘이 파란색으로 변하는‘청룡’이 되어 심해 용궁에서 용들의 수장으로 살아간다고 합니다. 이렇듯 청룡은 영물 중에서도 영물이며 세상의 이치를 깨닫고 묵묵히 무리를 이끌어 가는 진정한 리더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갑진년 올 해에는 청룡의 상서로운 기운을 받아 모두 승승장구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2023년은 코로나19가 종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3고(高)’ 현상이 지속되어 우리 사랑모아 가족들을 포함하여 온 국민들을 힘들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FP여러분과 임사원 여러분들의 성실한 노력 덕분에 우리 사랑모아는 2023년을 무난히 잘 헤쳐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이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3년 경기가 워낙 좋지 않았기 때문에 2024년 경제는 막연한 희망을 가져 봅니다만, 여전히 변수는 많습니다. 한국 경제는 대외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미국과 중국의 경제 전망을 함께 살펴봐야 하는데, 미국은 경제 상황이 반등하는 기미를 보이고 있어 서광이 비치는 모습인 반면, 중국의 상황은 만만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중국의 경제가 좋지 않으며 중국과의 교역이 많은 우리나라도 당연히 좋지 않은 영향을 받겠지요. “팬데믹(코로나 종식)이후, 세계 경제는 모나리자 같다”라는 영국의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 말처럼 2024년 경제는 모나리자의 웃는 것인지 슬픈 것인지 알 수 없는 애매모호한 표정처럼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금리 고물가는 당분간 지속 될 예정이기에 가계부채가 많은 우리나라에서는 가처분 소득(개인이 맘대로 쓸 수 있는 소득)이 줄어 국민들의 삶은 더욱 여유가 없어질 것으로 보이고, 감독당국의 GA에 대한 규제도 강화되는 추세여서 회사 경영활동에도 제약이 많을 것이며, GA가 보험산업에서‘주력채널’이 되는 세상이 되어 GA들 간의 경쟁과 통폐합이 확대 되는 등 2024년의 경영환경은 말 그대로 ‘모나리자의 미소’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불확실성의 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위기는 곧‘위험과 기회’가 공존하듯이 불확실성의 시대에서도‘위험을 감수하는 사람’과‘위험을 기회로 만드는 사람’으로 나누어 질 것이며,우리 사랑모아 FP 여러분과 임사원 여러분은‘위험을 기회로 만드는 현명한 사람'이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위험을 기회로 만들기 위한 우리회사의 2024년 경영방침은 ‘책임경영체제 내재화를 위한 전사적 역량강화'이며, 그 의미는 ‘우리회사 FP님들과 영업관리자 및 임사원 여러분은 맡은 책임(목표)를 완수하는 것을 습관화 하여 회사와 함께 지속 성장(성공)해야 하고,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실력(역량)을 갖추어야 한다’ 입니다.

2024년 경영방침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다음 4가지를 반드시 실천해야 하겠습니다.

첫째, FP님들의 소득이 증대되어야 합니다.

회사의 근간인 FP님들의 소득이 증대되어야 FP님들과 지원단은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FP님들의 소득이 증대되기 위해서는 매월‘생산성 80만 이상, 인당 건수 10건 이상’달성이 습관화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FP님들 스스로가 설계역량을 갖추고 꾸준히 활동해야 하며, 지원단장님들, 매니저님들 그리고 회사는 FP님들의 등급 달성, 생산성 향상, 설계역량 강화, 활동량 증대를 위하여 성실히 지원해야 합니다.

둘째, 매니저 계층의 소득이 증대되어야 합니다.

회사의 중심인 매니저 계층의 소득이 증대되어야 매니저님들과 지원단은 함께 발전할 수 있습니다. 매니저 계층의 소득이 증대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리크루팅(월 1명 이상)과 FP님들의 꾸준한 생산성(월 80만 이상) 유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매니저님들의 사명은 우수한 FP님들을 리크루팅하여 꾸준한 생산성으로 소득을 올리게 하는 것입니다.

셋째, 지원단장님들은 점포(지원단)의 채산체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회사의 핵심인 지원단장님들은 본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일정수준 이상의 채산성(매출과 비용을 관리하여 이익을 냄)을 갖출 수 있도록 점포체력을 확보해야 회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에 지원단장님들은‘정산환산 2,500만 이상'의 점포 채산체력 확보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며, 점포 채산체력 구축이 회사의 이익과 미래를 이끌어 가는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넷째, 역량강화를 습관화 하여 경쟁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본사 임사원 및 총무분들은 업무역량, 영업관리자분들은 점포운영역량, FP분들은 설계 및 활동역량’을 갖추는 것에 게을리 하지 않아야 우리회사 모든 분들은 보험시장에서 경쟁력 우위를 갖출 수 있게 되고, 결국 우리회사가 경쟁우위에 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듯이 항상 내 역량을 진단해 보고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데 시간을 아끼지 말아야 합니다. 회사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2024년 경영방침과 4가지 중점추진사항을 실행에 옮긴다면 우리는 반드시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무한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어 GA업계를 선도하는 ‘푸른 용’이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더불어 FP님들과 영업관리자 및 임사원 여러분들의 소득증대를 통하여 사랑모아 가족 모두가 함께 행복해 지기를 소망합니다.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사랑모아 FP님 및 임사원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만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랑모아금융서비스 대표이사 정상호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