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신용케어 아카데미’ 개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오준석)은 금융위원회 산하 비영리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고령층의 디지털금융 및 신용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시니어 신용케어 아카데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과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는 2019년부터 고령층 금융소비자의 금융이해도 제고와 권익보호를 위한 ‘시니어 신용케어 아카데미’를 진행해 오고 있다.

'2022 디지털정보격차 실태조사'에 따르면 고령층의 디지털정보화 역량 수준은 54.4%로, 정보취약 4대 계층(장애인, 고령층, 저소득층, 농어민) 중 가장 낮고, 금융거래 서비스 이용률도 절반을 밑돌아 세대간 디지털정보격차가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금융감독원에서도 고령층을 포함한 금융취약계층의 금융거래 접근성을 강화하여 이들이 겪는 금융애로를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지난 해 11월 시작해 올해 3월까지 총 20회의 대면강의로 제공되는 ‘시니어 신용케어 아카데미’는 서울 소재 노인종합복지관 및 도서관 등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협력기관의 50대 이상 회원 및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50대 이상 보험계약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임직원 자원봉사자들도 일부 교육에 함께 해 고령층 참가자들의 실습을 지원한다.

교육은 전문강사를 통해 △모바일뱅킹 활용법, △계좌정보 통합관리 활용법, △금융사기 예방법, △나를 지키는 신용관리, △경제적학대 및 금융착취 등 고령층 금융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5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신용관리 편에서는 고금리 시기 현명한 신용과 대출관리 방법, 빚의 대물림과 대출 미상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신용보험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최근 금융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섬세한 고민과 노력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시니어 금융소비자들이 디지털금융 역량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자신감 있게 현명한 금융생활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용생명보험 제공으로 건강한 대출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오고 있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신용관리를 통합 지원하는 ‘신용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관리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신용케어 가이드’, 중학생∙시니어 등 금융취약층을 위한 신용관리 경제교육 ‘신용케어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