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치매예방 및 관리 사업 활성화를 위한 치매극복선도기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지역사회 내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주체의 참여 필요성을 고려하여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용산구 관내 치매 통합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 등 치매예방 관리 강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치매 관련 정보 교육,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및 봉사활동 참여, 치매 조기검진 독려 활동, 어르신 건강생활 관리 및 치매 악화 방지 서비스 제공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한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최근 고령화에 따른 치매 환자의 급증으로 치매 문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치매극복 선도기업으로 지정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선제적 치매예방관리 인프라 구축을 위해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치매예방·극복·관리를 위한 현실적인 지원책 마련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AXA손해보험은 지역사회 내 치매 관리 안전망 구축을 위해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올해 초 악사손보는 용산구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CARE 키트’를 제작 및 나눔한 바 있다. 이외에도 2023년 AXA그룹의 글로벌 건강 문화 캠페인 ‘Healthy You’ 진행을 기념하며 취약계층 및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들에게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시니어 봉사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AXA손해보험 기욤 미라보 대표이사(왼쪽)와 용산구치매안심센터 편정민 센터장(오른쪽)이용산구 소재 악사손보 본사에서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악사손보
 AXA손해보험 기욤 미라보 대표이사(왼쪽)와 용산구치매안심센터 편정민 센터장(오른쪽)이용산구 소재 악사손보 본사에서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악사손보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