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은 10일 수학과, 통계학과 등 계리 관련 학과 대학생, 보험계리사 지망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보험사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우수인재의 보험산업 유치를 위해 최초 개최된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회원사인 한화생명보험, 흥국화재보험 등 총 3개 회사가 참가했다.

동 설명회는 사별 채용담당자의 프레젠테이션과 Q&A 상담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주요 생명ㆍ손해보험사의 특ㆍ장점 청취, 질의ㆍ응답 등 업계와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사별 프레젠테이션에서는 각 회사의 연혁과 타 금융권 대비 보험업이 갖는 차별화된 장점, 세부 채용절차, 최종 합격 시 받게 되는 처우뿐만 아니라 서류, 필기시험, 면접 등 각 채용단계에서 집중적으로 준비해야 할 사항, 현명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관에게 어필하는 방법 등 취업관련 유용한 정보가 공유됐다.

또한 보험계리사 지망생의 경우, 계리직군에서 업무를 수행 중인 현직 보험사 직원과의 1:1 상담을 통해 계리사로서 회사 내 역할 등에 대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으며, 부분합격 이후 회사에 근무하며 최종 합격을 도전하는 방법, 계리직군으로 해외 주재원에 파견되는 경로 등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서도 상담이 진행됐다.

연수원은 앞으로도 보험사와 교육생의 니즈를 파악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보험산업 발전이라는 산업연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보험연수원
보험연수원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