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은 제8회 보험계약관리역(ICA, Insurance Contract Administrator) 자격시험을 오는 6월 22일 전국 5개 대도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서 동시에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응시신청은 5월 21일부터 5월 30일까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접수하며, 합격자는 7월 11일 발표할 예정이다.

본 자격제도는 취득예정자의 시험 준비를 지원하고, 교육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사전교육(사이버과정)을 이수한 후에 자격시험(집합)에 응시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동 사이버 사전교육은 모바일로도 수강 가능하며, 세부 교육일정 확인 및 교육 신청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보험계약관리역은 보험업계의 계약관리 및 고객서비스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자격제도로, ‘20년 최초 도입한 이래 총 7회의 시험을 시행하여 2,617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보험연수원은 국내 보험시장의 포화상태 심화로 소비자가 가입한 보험계약을 유지하면서 경제상황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계약관리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관련 이론과 실무 지식을 집대성하고,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하여 보험계약관리 분야 자격제도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동 자격은 계약관리 및 고객서비스 인력의 업무능력 향상과 표준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대외 리스크를 경감시킴으로써 선제적 시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궁극적으로 보험산업의 신뢰도 제고와 보험소비자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험연수원
보험연수원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