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제약, 건식 브랜드 ‘피팅랩(Fitting Lab)’ 론칭
상태바
삼성제약, 건식 브랜드 ‘피팅랩(Fitting Lab)’ 론칭
  • 강성용 기자
  • 승인 2020.07.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필수 영양소 한 팩에 모두 담아낸 ‘코어팩(COREPACK) 포맨·포우먼’ 출시
네이버, 카카오, SSG닷컴, 지마켓 등 판매 채널 다양화로 소비자 접근성 확대


삼성제약(대표이사 김기호)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팅랩(Fitting Lab)’을 공식 론칭하고, 기획부터 개발, 생산, 품질관리까지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한 ‘코어팩(COREPACK)’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3.5% 커진 4조6000억 원으로 추산된다. 지속적인 성장 일로에 있는 국내 건식 시장에서 창립 91년을 맞은 삼성제약의 새로운 건식 브랜드 론칭은 의약품 전문 기업의 건식 신사업 확장이라는 측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건식의 탄생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삼성제약의 피팅랩은 당신의 오늘에 ‘맞춘’ 건강관리라는 뜻의 ‘피팅(Fitting)’과 변화하는 당신에 맞춘 ‘연구소’라는 의미의 ‘랩(Lab)’을 합친 것이다. 건강에 관한 관심과 걱정이 많아진 소비자에게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Don't Worry Be Healthy’라는 콘셉트로 개발되었다.

건강에 대한 고민은 많지만 ▷불규칙한 라이프 스타일, ▷너무 많은 영양제 종류, ▷시간 맞춰 먹기도 힘든 데다 ▷한 번에 삼키기엔 너무 큰 크기, ▷제각각인 유통기한까지 일일이 신경 쓰다 보면 이내 포기하기 일쑤다.

피팅랩의 첫 주자인 코어팩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필요를 담아 ‘하루/한번/한팩’으로 하루 필수 영양 성분을 모두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남성에게 꼭 필요한 11종의 영양 성분을 담은 포맨과 여성을 위한 14종의 영양성분을 담은 포우먼으로 구성된 코어팩은 눈, 혈행, 항산화, 활력, 장 건강, 면역, 뼈 건강을 위한 영양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남성에게는 지구력 증진을 위한 옥타코사놀을, 여성에게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4종을 더했다.

더 주목할 것은 코어팩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코어팩에 들어 있는 모든 구성은 8mm 이하의 정제, 최대 1호를 넘지 않는 크기의 캡슐로 효능은 높이고 크기는 줄여 목 넘김까지 편하게 설계했으며, 여기에 특수코팅까지 더해 일반 정제보다 더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산패되기 쉬운 영양 성분의 경우 실링형 액상캡슐(L.CAP™) 기술로 내용물을 산소로부터 보호하여 흡수율과 안정성까지 모두 잡았다. 이에 더해 알루미늄 파우치 포장으로 유통 시 안전성까지 한 번 더 고려했다.

코어팩은 자사몰인 피팅랩 사이트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카오스토어, SSG닷컴, 지마켓, 쿠팡, 11번가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 접근성 및 기능을 고려하여 2주분으로 구성하였으며, 추후 1개월, 2개월 패키지를 통해 단가 및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삼성제약은 코어팩 출시에 맞춰 7월 한 달간 자사몰에서 1+1 이벤트를 진행하며, ‘시작과 끝’, ‘백문이불여일팩’ 등 2편의 유튜브 광고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한 공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삼성제약 관계자는 “건강에 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요즈음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에 맞춰 균형 있는 영양과 섭취 편의성을 높인 건강멀티팩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2016년 건식사업부 신설 후 지속적인 투자를 해 온 삼성제약의 첫 제품인 코어팩은 그동안 귀찮아서,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몰라서, 혹은 먹기 힘들어서 건식 섭취를 꺼렸던 소비자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제약 건식 브랜드 피팅랩은 코어팩 발매를 시작으로 프로텍트(항산화, 면역), 메타볼릭신드롬(건강검진 후 고민되는 수치케어), 마인드(스트레스, 기억력, 인지력), 조인트(관절, 스포츠), 맨(남성건강, 갱년기), 우먼(여성건강, 갱년기), 뷰티그루밍(이너뷰티, 다이어트) 등 7가지 라인의 후속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