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성 중심의 영업전략으로 보험이익 안정적 증가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올 상반기 전년동기 대비 15.1% 증가한 854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동양생명은 14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5.6% 증가한 3조2692억원, 영업이익은 21.0% 증가한 1,08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보장성 중심의 영업 전략을 통해 보험이익이 안정적으로 확대되는 등 주요 영업지표가 개선됐다. 동양생명은 올 상반기 2조5181억원의 수입보험료를 거뒀으며, 이 중 보장성은 1조152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7.7% 확대됐다. APE(연납화 보험료)는 총 4,600억원을 거뒀으며, 이 중 보장성 APE는 2,70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3% 증가했다.
총자산은 전년동기 대비 5.2% 증가한 34조6731억원, 운용자산은 5.4% 증가한 30조955억원을 기록했다. RBC비율은 217.3%로 200% 이상의 안정적인 지급여력을 유지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확대’ 원칙 아래 보장성 중심의 영업전략을 지속하면서 리스크 관리와 수익성 제고를 통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동양생명, 소아암 환아 위한 ‘히크만 주머니 만들기’ 캠페인 진행
- 동양생명, 고객 자녀 대상 ‘2021년 캘린더 그림 공모전’ 개최
- 동양생명, 3년 연속 KSQI 고객접점 부문 서비스 품질 1위
- 동양생명, 고령자·유병자 3대질환 진단비 보장상품 출시
- "소아암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동양생명, ‘소아암 극복 Possible’ 캠페인
- 동양생명, ‘(무)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특약(갱신형)’ 출시
- 동양생명, ‘(무)수호천사똑똑한미니암보험’ 출시
- 동양생명, 수호천사에게 감사의 마음 전하는 손편지 이벤트 진행
- 동양생명, 착한 의류 리사이클링 캠페인 전개
- 동양생명, ‘(무)수호천사간편한내가만드는보장보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