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초청연수 실시

 

금융감독원은 13부터 오는 27일 까지 주요 신남방국가의 보험감독 관련기관 직원을 초청하여, ‘경제발전을 위한 보험산업정책 및 감독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금융감독원 연수 프로그램 중 최초로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시행하는 신남방국가에 대한 공적개발원조사업(ODA)의 일환으로, 양질의 연수 기획을 위해 금융감독원 뿐만 아니라 기타 공공분야‧민간분야‧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강사로 투입됐다.

연수 대상은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필리핀, 태국 등 총 6개국에서 초대한 보험감독당국 직원 및 관계자 20명이며, 한국의 금융감독체계, 한국 보험산업의 발전사 및 발전정책 등 다양한 이론 강의와 유관기관 방문 등 생생한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보험감독현황과 산업을 체험하게 하고 관련지식을 전수하게 된다.

이번 연수의 최종목표는 연수생이 자국 보험산업 발전 및 감독 체계 확립을 위한 벤치마킹 포인트를 발굴하고, 이를 토대로 보험감독법규 개선의 중‧장기 실행계획(일명 ‘액션플랜’)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있다.

또한 이번 연수에 참여한 신남방국가 보험감독기관의 젊고 유능한 직원들이, 한국의 고유한 문화를 깊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홈 비지팅’ 행사를 기획해 실시된다.

‘홈 비지팅’은 금융감독원 직원들이 집에 연수생을 초대해 함께 저녁식사 등을 하는 행사로, 많은 금감원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기타 주요 일정에는 연수 마지막날 최종성과물(액션플랜)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수료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이번 FSS-KOICA 연수를 통해 주요 신남방국가 보험감독자들이 우리나라 보험산업 및 제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우리나라와 문화에 대한 우호적 인식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